Netflix "F1 : Drive to Survive(F1 : 본능의 질주)
넷플릭스(Netflix) 인기 시리즈 "F1: 본능의 질주(Formula 1: Drive to Survive)"는 넷플릭스와 포뮬러 원의 협력의 결과물입니다. 포뮬러 원 세계 챔피언십에서 선수들과 컨스트럭터 간의 비하인드 씬을 담아낸 다큐멘터리로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다양한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F1:본능의 질주 시리즈는 FIA(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에게도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인데요. 꾸준하게 F1에 시청자를 유입하고 유지하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을 하고 있고 유튜브에 퀄리파잉 결과와 그랑프리 하이라이트 영상을 업로드하고 넷플릭스와 협업하면서 보다 다양한 F1의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F1: 본능의 질주(Formula 1: Drive to Survive)"는 매 시즌 종료 후 각 그랑프리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는데요. 선두들의 우승에 대한 집념, 컨스트럭터와의 갈등, 슬럼프에 대한 극복과 이적 등 시즌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알 수 있어서 F1 팬이라면 반드시 시청하는 영상이죠. F1 팬이 아니더라도 최고 속도가 300 km/h를 쉽게 넘어가는 머신들의 주행과 긴박감 넘치는 영상 그리고 선수들의 고뇌를 보면 자연스럽게 F1의 세계에 빠져들 수 밖에 없습니다.
F1: 본능의 질주(Formula 1: Drive to Survive) 시리즈는 2023년 시즌 5에 이르렀는데요. 2월 24일 시즌 5를 미국을 시작으로 이미 공개가 되었습니다. 다만 한국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 달 뒤로 늦춰진 3월 24일 공개 예정입니다. 매우 아쉬운 부분인데요. 정식 공개 일정에 맞춰 논스톱으로 시청할 계획입니다. 모두 F1의 세계로 가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