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뮤지컬의 감동을 영화로 뮤지컬 영화 "영웅", 굳은 결의를 다지는 OST "단지동맹"에서 참을 수 없는 눈물이 흐른다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 의거 10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뮤지컬로 2019년에 10주년을 맞은 한국 뮤지컬의 대표 작품입니다.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에 집중하였고, 조국을 위해 헌신한 영웅의 고뇌와 시련 등 인간 안중근의 모습을 표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뮤지컬 '영웅'은 한국뮤지컬대상을 비롯해 다양한 뮤지컬 시상식에서 상을 거머쥐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은 작품입니다.

최근에는 뮤지컬 "영웅"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정성화 씨가 주연으로 출연한 뮤지컬 영화 "영웅"이 2022년 12월에 개봉되었습니다.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님이 출연한 뮤지컬 영화 "영웅"의 첫 장면은 조국의 독립을 위해 굳은 결의를 다지는 모습으로 OST "단지동맹"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Shorts 영상을 보며 울컥하는 마음이 들며 배우들의 열연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뮤지컬을 잘 모르는 필자도 뮤지컬 "영웅"은 낯설지 않을 정도로 유명한 작품이고, 뮤지컬 영화 "영웅"에서 열연하는 배우들의 모습을 보게 되니 뮤지컬과 영화 모두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뮤지컬과 영화 '영웅'에 출연하신 모든 배우님들 감사하고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