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유튜브 세로모드 전체 화면 설정 방법

유튜브 세로모드 전체화면 설정 방법

 

가끔 유튜브(Youtube)에서 세로모드로 시청해야 할 영상들이 있다. 세로모드 영상은 화면 오른쪽 하단 세로로 길게 표기된 전체모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세로모드에서 전체화면으로 전환되어 매우 만족스럽게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이렇게 세로모드에 최적화된 영상의 전체화면 아이콘이 일률적으로 가로모드 전체화면으로 통합되면서 세로모드 영상이 가로모드 전체화면으로 표시되어 불편을 느끼기 시작했다.

 

유튜브 세로모드 전체화면 설정 방법

바로 이런 경우가 세로모드 전체화면으로 보여야 할 화면이 가로모드 전체화면으로 전환되어 만족스러운 영상시청을 저해하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겠다. 분명 세로로 보면 너무 좋을 것 같은데 그러지 못했을 때 오는 실망감과 불편함은 매번 힘들다.

 

유튜브 세로모드 전체화면 설정 방법유튜브 세로모드 전체화면 설정 방법

불편해 하던 중 해결방법을 찾아보았는데 매우 간단하다.
화면 상단의 우측의 설정 버튼을 클릭한 이후 VR로 보기를 클릭한다. 'VR로 보기' 화면이 나오면 다시 '뒤로 가기'를 눌러준다.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면 화면 오른쪽 하단의 전체 화면 아이콘이 세로모드 전체화면 아이콘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전체화면을 다시 클릭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세로모드에 최적화된 전체화면으로 전환된다.

 

유튜브 세로모드 전체화면 설정 방법

 이제 전체화면을 클릭하면 세로모드가 전체화면에 최적화된 영상을 마음껏 즐기면 된다. 구글 유튜브에서는 세로모드 영상에 대해 기존처럼 세로모드 전체화면을 손쉽게 볼 수 있도록 개선해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한다.

참고로 유튜브 앱의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 버전의 유튜브로 업데이트 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다.

 

QR 코드 간단하게 만들고 다운받기, 와이파이 연결 정보 QR 코드로 간편하게!

QR 코드는 컴퓨터가 만든 흑백 격자무늬 패턴 코드입니다. 정보를 나타내는 이차원 코드로 QR 코드 이전의 이차원 코드는 바코드가 있습니다. 바코드는 이름 그대로 단순한 막대기 모양의 바를

klood.tistory.com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히어로 컨셉을 차용한 강렬한 로맨스 영화

이제는 스포라고 부를 수 없는 영화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에서 스파이더맨 토비 맥과이어,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앤드류 가필드가 같이 등장한다. 역대 빌런들과의 결투 장면에서 '미쉘 MJ

klood.tistory.com

 

숨어있는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돌려받는 쉬운 방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조회 서비스 21년 1월 5일부터 실행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포인트 조회 서비스를 21년 1월 5일부터 실행한다.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BC 카드 등 대형카드사부

kloo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