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아이유, 배우 이지은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나의아저씨'의 등장은 또 한번 웰메이드 드라마의 저력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나의 아저씨 앓이'를 만들어 내었다.
누구 하나 주인공으로 여길 수 없을 정도로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다양한 스토리, 인물간의 관계가 개성있고 재미있게 엮여있다.
드라마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사람은 바로 거칠게 삶을 살아온 구조기술사 박동훈(이선균), 그와 함께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며 나아가는 '이지안' 역활의 이지은(아이유) 이다.
가수 아이유(이지은) 는 2011년 드림하이에서 가창력은 뛰어나지만 살 찐 외모 컴플렉스를 극복하는 '김필숙'으로 비중있는 배역을 맡으며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꾸준하게 여러 작품의 주연을 맡으며 가수와 배우 활동을 병행하여 왔으며 프로듀사에서 인기 아이돌 '신디' 역활을 성공적으로 소화하였고, 도도한 신디에 열광하는 아이유 팬이 있을 정도로 배우 이지은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달의연인 - 보보경심 려 에서 '해수'를 통하여 배우로 성장해 나가며 배우 이지은 으로 인정받게 되었고 결국 나의 아저씨를 통하여 이선균, 고두심, 박호산, 송새벽 등의 연기자들과 함께 극을 이끌어 가는 배우로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드라마 호텔 델루나 에서는 사장 장만월 역을 맡아 최고 시청률 12%로 성공적으로 드라마를 마쳤다.
| 달의연인 - 보보경심 려, 배우 이지은을 만든 작품
개인적으로 배우 이지은을 있게 만든 결정적인 작품은 달의연인 - 보보경심 려 라고 생각한다.
젊고 통통튀는 가벼운 캐릭터의 배역을 맡아오던 이지은에게는 100% 사전제작과 100억 제작비가 투자되는 대작 사극 드라마에 주연을 맡게 되는 큰 모험이었다.
2016년 방영 당시 매회 시청하지는 못하였지만 빗속에서 석고대죄를 하는 '해수(이지은)'에게 다가와 망토로 가림막을 만들어주며 곁을 지켜주는 '4황자 왕소(이준기)' 의 모습이 기억에 남아 넷플릭스에 등록된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를 정주행 하게 되었다.
| 시작은 어색하지만 이내 녹아드는 달의연인 - 보보경심 려 배우들
드라마의 시작은 매우 어색하다.
과거 고려 태조 왕건의 치세 후반부로 타임슬립한 해수는 고려시대에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첫 사극 연기가 배우 이지은에게도 잘 맞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8황자 중에서 4황자 왕소(이준기), 8황자 왕욱(강하늘) 그리고 중견배우를 제외하고는 고려시대의 사극연기가 어색하다는 느낌을 받기 쉽다.
하지만 배우 이준기의 극을 이끌어가는 강력한 카리스마와 연기력이 초반 극의 중심을 잡아주며 이내 8황자와 해수가 배역에 녹아들며 극의 몰입도가 높아진다.
중국의 소설 '보보경심'을 원작으로 한 중국 드라마 '보보경심'을 후삼국시대를 막 통일한 고려 초 건국자 태조 왕건의 치세 후반부로 시대적 배경을 설정하고 리메이크 하였다.
늙은 임금의 부인과 왕자들이 한국사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많이 등장하고 네번째 황자가 즉위하는 내용이 원작과 비슷하게 스토리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엇갈리는 사랑, 버림당한 사랑, 늑대같은 사랑
'은혜한다'
8황자 왕욱(강하늘)과 해수(이지은)은 서로 은혜하지만 결국 엇갈리는 사랑에 다다른다.
황제의 분노에 차마 해수를 도와줄 생각을 하지 못하고 돌아서는 정인(왕욱)의 모습에 세찬 빗물보다 가슴속의 절망에 쓰러지려는 찰나, 해수의 버팀목이 되어줄 검은 그림자가 해수를 감싼다.
늑대같이 단 한명의 여인만 사랑하는 4황자 왕소(이준기)가 해수의 곁을 우직하게 지킨다.
세명의 사랑이 한자리에서 한마디의 대사없이 완벽하게 표현되는 명장면으로 머리속에 깊이 각인되는 장면이다.
| 진실된 사랑을 마주한 해수
4황자 왕소(이준기)에게 '중요한 할 말이 있다' 라는 말에 해수(이지은)는 곱게 단장하고 왕소에게 받아 두었던 머리 장식을 하기에 이른다.
8황자 왕욱(강하늘)에 대한 마음을 정리하고 비로소 왕소의 진실되고 이유없는 사랑에 마음을 열게 된 것이다.
극 중에서 왕소가 아끼는 배위에서 해수의 모습이 클로즈업 되는데 사랑에 빠진 한 여인의 설렘을 잘 표현해 내었다.
특히 모든 영상 중 해수의 모습이 가장 아름답게 촬영되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배우 이지은의 팬이라면 꼭 시청하는것을 추천한다.
| 달의연인 - 보보경심 려
극의 후반으로 접어들수록 처음의 밝고 명랑하며 좌충우돌 '해수'에서 점차 아련한 사랑을 연기하는 '해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배우 이준기, 강하늘을 제외한 3황자 왕요(홍종현), 13황자 왕욱/백아(남주혁), 10황자 백은(백현), 14황자 왕정(지수), 9황자 왕원(윤선우), 정윤 왕무(김산호) 몰입도가 상당히 높아져 극의 재미를 더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3황자 왕요(홍종현)의 두려움에 점차 미쳐가는 모습과 10황자 백은(백현)의 죽음을 맞이하는 장면은 연기자에 어울리는 모습이었다.
배우 이준기, 강하늘, 이지은은 달의연인 - 보보경심 려 를 끌어가는 주인공으로 뛰어난 열연과 함께 미칠듯한 연기력으로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성공하였다
특히 배우 이준기, 강하늘의 대사와 상황에 따라 변하는 미묘한 표정 연기는 가히 놀라울 정도이다.
4황자 왕소(이준기), 8황자 왕욱(강하늘)의 안정된 연기력이 드라마 초반의 흐름을 잘 이끌어 냈다면 해수의 역활에 녹아든 배우 이지은은 극 후반의 어둡고 슬픈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표현해 내었다.
개인적으로 '달의연인 - 보보경심 려' 에서 해수의 역활이 배우 이지은을 있게 만든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열릴 결말로 맺어진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는 매우 잘 만든 드라마이다.
특히 미국 NBC 유니버셜이 투자하고 100% 사전 제작 드라마로 동시간대 1위의 시청율을 거두며 마무리 되었다.
'나의 아저씨' 이지안에 빠져 있다면 고려시대의 해수를 만나보는것도 매우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는 SBS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홈페이지에서 무료 시청이 가능하고 넷플릭스 등의 OTT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