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Q-CODE) 소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용한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Q-CODE)**에 대한 내용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각국은 여행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검역 절차를 마련하였고 대한민국은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 Q-CODE를 도입하였습니다.
Q-CODE란 무엇인가요?
Q-CODE는 한국으로 입국하는 여행자들이 사전에 검역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만든 온라인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입국 절차를 간소화하고, 공항과 항만에서의 혼잡을 줄이며,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검역을 가능하게 합니다.
Q-CODE 입력 대상자는 검역관리지역 방문 후 대한민국에 입국하는 사람으로 검역관리지역은 Q-CODE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CODE의 주요 기능
- 입국 전 검역 정보 입력
- Q-CODE 시스템을 통해 입국자들은 출발 전 온라인으로 건강 상태, 백신 접종 여부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QR 코드 발급
- 검역 정보를 입력하고 제출하면, 시스템에서 QR 코드를 발급합니다. 이 QR 코드는 입국 시 공항에서 검역 절차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실시간 정보 제공
- Q-CODE 시스템은 입국자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역 당국에 전달하여,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Q-CODE 사용 방법
- Q-CODE 웹사이트 접속
- Q-CODE 시스템 웹사이트(https://qcode.kdca.go.kr/)에 접속합니다.
- Q-CODE는 대한민국 도착 3일 전부터 입력이 가능하고, 항공기 탑승 전까지 QR 코드 발급을 완료해야 합니다.
- 개인 정보 입력
- 여권 정보, 연락처 등 기본적인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 검역 정보 입력
- 출발 국가, 도착일, 체류 주소, 건강 상태 등을 입력합니다.
- 검역 정보 수정이 필요한 경우 처음부터 다시 시스템에 입력하여 새로운 QR코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 QR 코드 발급
-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QR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QR 코드는 이메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 QR 코드 제시
- 한국 도착 후 공항 검역소에서 QR 코드를 제시하여 검역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합니다.
해외여행 국내 입국 시 관세청 여행자 세관신고 App로 간단하게 등록
해외여행에서 국내 입국할 때 세관신고를 간편하게, 관세청 여행자 세관신고 앱
관세청 여행자 세관신고 앱(App)관세청은 ‘23.8월부터 ’ 여행자 세관신고‘ 앱을 개선하여 일부 공항에서만 가능하였던 ’ 여행자 모바일 휴대품 신고 서비스‘를 전국 공항으로 확대하였습니
klood.tistory.com
해외여행 면세한도 정리, 주류는 2병 향수는 최대 100ml까지
2024년부터 향수 면세한도 100ml로 상향기본 면세한도는 1인당 최대 800달러까지 해외여행을 마치고 대한민국으로 귀국할 때 적용되는 면세한도가 2024년부터 변경되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꼭
kloo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