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폼폰국화 pompon Chrysanthemum 예쁘고 동그란 모양의 탐스러운 국화 꽃말과 관리방법은?

 


'퐁퐁'이라고 불리는 폼폰국화, 이름처럼 생김새도 귀엽네

동그란 모양에 폭신하게 생긴 동글동글 모양이 귀여운 형태를 갖추고 있다.

pompon은 방울이라는 의미가 있는데 꽃에서는 원통형 모양의 작은 꽃들이 모여 동글게 구체 형태의 모양의 띄는 것을 의미한다.


학교에서 아이들 발표회가 있어 흰색과 노란 빛깔의 폼폰 국화 2송이씩 와이프가 구매해서 아이들에게 선물하였다. 구체 모양에 빼곡하게 채워진 작은 꽃들의 모습은 아이들을 닮은 듯 귀여운 모습이다.


폼폰국화 꽃말
폼폰국화는 색깔에 따라 꽃말이 다른데 흰색은 '성실과 진실', 노란색은 '짝사랑', 붉은 색상은 '당신을 사랑합니다'이다.
아이들에게 흰색과 노란색을 선물하였으니 적절하다고 볼 수 있을까? 보통 국화라고 하면 조화를 생각하게 마련인데 폼폰국화는 생김새가 다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예쁜 폼폰국화 관리방법은?
하루에 한 번 물을 갈아주고, 물을 갈아줄 때마다 줄기 끝을 사선으로 잘라주어 적당한 크기로 다듬는다.

국화는 민감한 꽃으로 금속 소재의 화병은 줄기가 괴사 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시든 잎은 빠르게 제거하고 강아지와 고양이가 국화꽃을 먹는 경우 배탈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