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가수 임창정, '이미 나에게로' 비하인드 스토리

1집 '이미 나에게로'는 첫사랑을 위한 자작곡

가수, 연기, 예능이 모두 가능한 '만능 엔터테이너' 사기 캐릭터는 바로 임창정이다.

데뷔곡 '거짓말 같은 진실'을 3일만에 '이미 나에게로'로 바꿔 활동하며 1995년 당시 가요 프로그램 5위까지 차트 인 하였다.

임창정 본인이 작사 작곡한 발라드 노래 '이미 나에게로'는 지금 들어도 듣기 좋은 명곡임에 분명하다.

[Youtube - 유스케, 임청정 '이미 나에게로']

노래 '이미 나에게로'에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데 이 곡은 고등학교 1학년 때 첫사랑을 위해 작사 작곡한 노래로 첫사랑의 이름이 '이민아'이었다고 여러 미디어에서 밝혔다.

첫사랑 '이민아'는 연기학원에서 만나게 되었고 MBC 청춘 드라마에 출연 중인 연기자였다고 한다.

그래서 '이민아에게' 라는 곡의 제목이 데뷔 앨범에 '이미 나에게로' 변경되면서 수록되었다.

참고로 첫사랑에게 고백하였지만 거절당했으며 노래 '소주 한 잔' M/V에서 주인공 임창정이 짝사랑하는 여주인공 이름이 '이미나'이다.

정규 13집 [I'M]의 '내가 저지른 사랑' MV에서는 과감하게 사랑하는 연인의 모습을 공개하였는데 18살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2017년 1월 서하얀님과 결혼에 성공하였다.

가수 임창정에게는 수 많은 명곡이 있는데 3집 '그때 또다시', 7집 '날 닮은 너', 10집 '소주 한 잔' 등 수많은 남자의 가슴을 관통하였다.

오랜만에 가수 임창정의 노래를 들어보는것은 어떨까?

[Youtube - 유스케, 임청정 '소주 한 잔']
[Youtube - 내가 저지른 사랑, 임창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