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_life

일산 타이어랙에서 사계절 타이어 장착하기

수입차의 타이어는 거의 모두 서머 타이어가 장착되어 출고된다.

그래서 눈이 오는 겨울에 언덕길을 올라가지 못하고 이리저리 휘청이는 수입차는 대부분 후륜 주행 & 타이어 미교체라고 보아도 무방할 듯 싶다.

아우디 Q8 차량도 컨티넨탈 서머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어 11월부터 윈터 타이어를 알아보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아우디 Q8의 285/45/21과 동일한 조건의 윈터 타이어는 수입제품이 유일하였다.

국내 제품에서는 275로 타이어 폭을 줄인 제품이 호환 가능하였지만 물량이 없는 것이 문제였다.

윈터 타이어와 사계절 타이어 중 고민하다가 사계절용 타이어로 결정하고 콘티넨탈 크로스 컨택 LX 스포츠(흡음재 내장, 아우디 AO 인증)로 일산 타이어랙에서 구매 및 교체를 진행하였다.

일산 타이어랙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에 위치하여 있다.

조금 외진 곳에 있지만 고객 대기실에는 안마의자와 과자, 라면, 캡슐 커피 등이 잘 준비되어 있다.

총 작업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로 사전에 평일 오전으로 예약을 진행하였다.

타이어랙 작업장에서 교체하게 되는 콘티넨탈 사계절용 타이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85/45/21 사이즈는 아우디 Q8, 람보르기니 우르스, 벤틀리 벤티이가에서만 사용되는 사이즈라고 한다.

그래서 국내 제품은 찾기 어렵고 수입 제품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지 않는 것이 단점이다.

콘티넨탈 사계절 타이어는 흡음제 사용으로 기존의 서머 타이어와 비교해서 소음과 승차감이 조금 더 개선될 것으로 생각된다.

휠 탈거 후 기존 타이어를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교체 작업을 직접 볼 수 있었고 두 분이서 꼼꼼하게 작업하면서도 친절하게 궁금증에 대하여 대답해 주셔서 몇가지 의문점을 해결할 수 있었다.

새로운 사계절 타이어를 휠에 장착하고 밸런스 점검 후 질소를 채워 넣고 차량에 장착하였다.

질소가 일반 공기에 비하여 온도에 따른 부피 변화가 상대적으로 적다고 한다.

급할 때는 일반 공기를 추가하여도 문제가 없다.

4,000km 주행 한  콘티넨탈 서머 타이어는 보관하기로 하였는데 중고로 판매를 할지, 봄이 오면 다시 교체를 해서 탈지 고민을 하고 있다.

일산 타이어랙은 아우디 카페에 거 윈터 타이어 고민 중 어떤 분이 추천한 업체였다.

사실 일부 타이어 체인점의 비상식적 행위(인위적인 손상)로 신뢰도가 땅에 떨어진 상황에서 타이어 교체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일산 타이어랙 첫 방문이었지만 원하는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었고 꼼꼼하게 작업하는 모습에서 신뢰를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