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스타필드 4F에는 '아쿠아필드'가 있다. 8가지 테마의 찜질 스파와 루프탑 풀이 있는 매력적인 힐링 플레이스이다. 4월 30일부터 스타필드 고양의 아쿠아필드 루프탑 풀이 오픈하였는데 성수기가 시작하는 6/30 이전까지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대략 40% 할인 판매하고 있어 평일 오전 고양 스타필드 아쿠아필드로 향했다.
아쿠아필드를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4F 아쿠아필드까지 운행하는 지하주차장 3, 4, 6 Hall의 엘리베이터 근처에 주차하는 것이 편리하다. 루프탑 풀은 오전 10시부터 이용 가능하고 실내 풀과 인티니피 풀이 있는 야외 풀로 나뉜다.
인도어 풀
락커룸에서 준비한 수영복으로 갈아입은 후 5F 루프탑 풀로 이동한다. 5월 평일 오전의 루프탑 풀은 매우 한적하다. 루프탑 풀을 이용하는 고객은 2팀이 유일하였고 넓은 수영장을 독점하여 사용할 수 있었다.
비성수기 + 평일 오전이라는 버프 효과는 너무도 놀라웠다. 오후 1시가 되어서야 6팀 정도 입장하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이다. 실내 풀은 수심 1.2M 풀 나인틴과 따듯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자쿠지가 있다. 메인 풀은 길이와 너비가 충분해서 성인이 이용하기에 알맞다.
실내 풀의 썬베드는 싱글 베드로만 배치되어 있고 이용료는 보증금 1.0만원을 포함하여 3.0만원이다. 인피니티 풀은 오전 11시부터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내 메인 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실내 풀의 천장은 반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 햇빛이 비쳐 답답하지 않고 매우 환하다.
인피니티 풀
평일 오전 고양 스타필드 아쿠아 필드를 찾은 이유 바로 인피니티 풀이다. 오전 11시가 되자 인피니티 풀이 개방되었다. 5월에 야외 풀장에서 수영을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햇빛이 충분하게 내리쬐는 날씨에서는 인피니티 풀의 수온이 실내 풀 보다 오히려 더 따듯하게 느껴졌다. 바람만 불지 않고 구름 없이 맑은 날씨에서는 5월에도 충분히 아쿠아필드의 인피니티 풀을 즐길 수 있다.
야외 풀에는 어린이를 위한 모래놀이터와 주니어 풀(수심 0.6M)이 있어 아이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래놀이터와 주니어 풀 모두 경쟁자 없이 아이들의 차지가 되었다. 이용객이 많으면 아이가 다칠까, 혹시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초래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서지만 평일의 루프탑 풀은 너무도 한적하여 걱정이 필요 없었다.
야외 썬배드는 싱글, 더블 배드로 배치되어 있고 간단한 음료와 음식을 판매하는 스낵바도 있어 물놀이 후 출출한 식욕을 달랠 수 있다. 인피니티 풀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고 시야에 막힌 부분이 없어 인피니티 풀 오픈 후부터는 계속 야외 풀에서만 머무르는 시간을 가졌다.
낮 12시가 되어서야 루프탑 풀에 입장객이 들어오기 시작했고, 오후 2시 정도 6팀 정도 인피니티 풀을 이용하고 있었다. 그만큼 비성수기 평일의 아쿠아필드 루프탑 풀은 매우 한산하다. 아이들이 원하는 물놀이를 걱정 없이 그리고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운 순간이었다.
루프탑 풀은 고양 스타필드에서 항상 가보고 싶은 장소 중 하나였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부터 연인, 노년의 부부까지 다양하게 평일의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인피니티 풀에서 맑은 하늘과 내리쬐는 햇빛 속에서 망중한의 시간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다는 것 하나로 아쿠아필드로 향하는 것은 당연하다.
* 물, 음료 반입 가능(음식물 반입 불가)
* 튜브 이용 가능(대형 튜브, 바닥이 막힌 튜브 불가)
* 이용 시간 결제 후 6시간, 멀티 패스 구매 시 찜질 스파 포함 9시간 이용 가능
*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야외 오전 10시 ~ 오후 6시)
* 야외 풀 바닥면이 매끄럽지 않기 때문에 워터 슈즈 착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