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산북면 본점에 이은 세종대왕면 매류역점
" 두툼한 고기,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 맛있는 소스 "
위치 경기 여주시 세종대왕면 양화로 642
전화 031-882-7786
영업시간 11:00 ~ 20:00
Break Time 16:00 ~ 17:00
정기휴일 매주 월요일
주차 매장 뒤 전용 주차장
네이버 지도 https://naver.me/x3jCdERG
돈가스는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다. 살면서 다양한 돈가스를 경험하게 되는데, 고기를 두들겨 얇게 펴 만들어진 분식집 돈가스부터 두툼한 일본식 돈가스까지 스타일과 맛, 가격, 만족도 모두 다양하다.
경기도 여주에서 맛있는 돈가게 가게를 알게 되었다. 여주에 거주하시는 장모님의 지인을 통해 듣게 된 정보로 여주에서도 웨이팅을 해야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한다. 수십 년 동안 돈가스를 먹었는데 얼마니 맛있을까? 반신반의하며 ‘배꼽시계 매류역점’에 도착하였다.
경기도 여주시 세종대왕면 매류리
‘배꼽시계 매류역점’
경양식 돈가스 맛집 ‘배꼽시계’는 경기도 여주시 산본면에 본점이 있고, 이곳 세종대왕면 매류리에 매류역점이 새롭게 오픈하였다. 경강선 세종대왕역에서 차량으로 3분 거리 매류2리 매류역점은 상당히 의외의 위치이다. 여주 시내에서도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입소문 덕분일까?! 주말 점심시간 대기 10팀이 식사를 위해 기다리고 있었다. 한적한 동내에서 이렇게 웨이팅을 만들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이미 맛집과 다름 없다.
배꼽시계 매류역점은 매류삼거리에서 매류로를 따라 매류 2리가 끝나는 지점의 빨간색 벽돌로 만들어진 2층 건물이다. 건물 앞 철로와 차단기로 만들어진 특색 있는 공간과 커다랗게 표시된 배꼽시계 상호를 보면 지나칠 수 없다. 철로에 서서 기다리는 동안 잠시 사진을 촬영하며 시간을 보내본다. 주차장은 매장 뒤편으로 전용주차장이 있어 차량 1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다.
이렇게 두툼한데
맛이 좋을 수 있다니!
배꼽시계의 돈가스는 경양식 돈가스에서 최고의 맛을 보여준다. 얇지 않고 ‘두툼하다’라고 표현하기에도 부족한 두꺼운 돈가스는 잘 튀겨져서 부드럽게 잘 썰린다. 좋은 고기를 사용했을까? 두꺼우면 퍽퍽하고 맛이 없지 않을까 우려와 다르게 두툼한 돈가스는 입 안에서 잘 씹히면서 여태껏 먹어왔던 돈가스 중에서 최고의 맛을 보여준다.
수제돈가스와 갈릭돈가스, 스노우치즈돈가스를 주문하였다. 수제돈가스는 예전 경양식 돈가스 스타일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두까운 돈가스에 가득 뿌려진 약간 새콤한 소스, 약간의 밥, 야채샐러드 그리고 후르츠 칵테일까지.
갈릭돈가스는 성인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소스에 가득 담긴 마늘 향과 맛은 끊임없이 돈가스를 먹게 만든다.
스노우치즈 돈가스는 비주얼에서 압도적이다. 돈가스가 보이지 않게 치즈를 가득 올렸다. 소스는 별도 그릇에 담겨 준비되는데 소스 없이 그냥 한 점 먹어보고 찍어 먹고, 부어 먹고 맛있게 먹어 보는 매력으로 꽉 차있다.
그동안 여러 돈가스를 먹었지만 이렇게 맛있는 돈가스를 먹어본 기억은 없었다. 먹으면 먹을수록 ‘좋은 고기를 사용했네’, ‘정말 맛있네’, ‘다음에는 누구 데려와야겠다’라는 말을 끊임없이 주고받았다.
수제돈가스 1.3만 원, 갈릭돈가스 1.4만 원, 스노우치즈 돈가스 1.5만 원으로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다. 테이블에 앉아 식사를 하기 전 메뉴판의 가격을 보며 ‘이건 뭐 서울 가격이네’라며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했다. 하지만 두꺼운 돈가스와 퍽퍽하지 않을까 편견을 깨버린 식감과 맛은 필자를 놀라게 만들었다.
경기도 여주에 가야 할 이유가 하나 더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