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테크닉 얼티밋 카 컨셉트 시리즈
레고 & 페라리 강력한 조합
레고 페라리 데이토나 SP3 42143
LEGO Ferrari Daytona SP3 42143
가격 599,900 원
부품수 3,778
크기 14x25x59 cm
출시일 2022.06.01
1:8 비율 슈퍼카를 페라리 디자이너와 협업
페라리 데이토나 SP3
페라리 데이토나 SP3는 페라리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재료를 사용하여 페라리의 이전 모델을 재해석하는 아이코닉 시리즈 중 하나로 페라리 몬자 SP1, SP2에 이은 세 번째 아이코닉 시리즈이다.
1967년 개최된 데이토나 24시 레이스의 첫 번째 레이스에서 1, 2, 3위를 모두 차지하면서 강력한 페라리의 성능과 아름다움을 과시했던 당시 레이싱카의 디자인을 재해석한 한정판 모델로 599대만 생산되었다.
레고 테크닉 42143 페라리 데이토나 SP3
레고 페라리 데이토나 SP3는 페라리 이름에 걸맞게 포르쉐 911 GT3부터 2년 주기로 출시한 부가티 시론 42083, 람보르기니 시안 42115에 이은 테크닉 얼티밋 컨셉트 카 시리즈 4 번째 모델이다. 기존 모델과 다르게 테크닉 브릭만 사용하지 않고 시스템 브릭을 사용하면서 프런트와 리어 특유의 디자인을 잘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선 방향으로 만들어진 커버를 열면 페라리 데이토나 SP3 차량과 레고 제품의 이미지가 프린팅 된 내부 박스가 나타나고 박스 내부에는 차량의 리어 부분을 표현한 3개의 박스에 블록과 설명서가 담겨 있다.
해외직구로 구매해서 박스 상태가 완벽하지 않지만 크게 개의치 않는다. 부가티 시론, 람보르기니 시안의 박스도 오랫동안 보관하였지만 결국 재활용되어 사라졌기 때문이다. 레고를 즐기는 부분에 있어 가장 큰 부담은 가격과 보관장소의 압박이기 때문이다.
후륜구동 방식의 SP3
조립의 시작은 변속을 위한 기어부터 시작된다. 복잡한 듯 하지만 람보르기니 시안, 부가티 시론과 큰 차이가 없고, 오히려 부가티 시론이 더욱 복잡한 느낌인데 페라리 데이토나 SP3는 후륜 구동 방식으로 사륜 구동의 시론과 비교하였을 때 프런트 부분에 동력 전달 부분이 없기 때문이다.
부가티 시론과 람보르기니 시안 테크닉 제품으로 트레이닝되어서일까? 기어박스와 엔진의 조립 부분에 있어 크게 어려움은 느끼지 않았다. 빠르게 무리한 일정으로 완성시키면 레고를 즐긴다는 장점을 놓칠 수 있어 시간이 허용하는 선에서 무리하지 않게 단계별로 조립하면서 레고 페라리 데이토나 SP3 제품이 주는 묘미를 즐기기로 했다.
SP3의 아름다움을 시스템 브릭으로 더 정교하게
페라리 데이토나 SP3를 조립하면서 놀라움을 느끼면서 재미있게 조립한 부분은 바로 프런트와 리어이다. 구동계를 조립하면서 프레임과 결합하여 뼈대를 완성한 후 프런트, 리어를 조립하고 도어와 루프 등을 연결하면서 차량을 완성시켜 나가는데 프런트와 리어의 디자인은 실제 모델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다. 테크닉 브릭으로 한정하지 않고 시스템 브릭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면서 테크닉 제품이 가졌던 표현의 한계를 확실하게 극복하는 모습이다.
그래서 완성 후 제품을 바라보면 레고가 아닌 다이캐스트 제품을 보는 느낌이다. 이런 이유로 제품 발매 직후 매우 좋은 리뷰가 이어지고 있고 리뷰에서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장점 중 하나가 빼어난 디자인이다. 실제 차량의 미학적인 아름다움을 완전히 담을 수 없지만 그동안 슈퍼카 시리즈에서 느꼈던 어딘가 나사 빠진 느낌이 아니라는 이야기이다.
앞서 언급한 프런트에 이어 리어 특유의 디자인을 충실하게 표현하였고 결과물은 레고와 페라리의 결합물에 환호를 보낸다. V12 엔진을 덮는 거대한 차량의 뒷부분은 개폐하면 차량의 후방 타이어가 온전히 노출되는데 페라리의 또 다른 전설적인 모델 F40을 떠오르게 만든다. 페라리 F40 역시 레고 제품으로 이미 출시되었는데 레고 페라리 F40 10248 역시 레고와 페라리에 열광하는 팬이라면 꼭 모아야 할 제품이다.
매력적인 버터플라이 도어를 조립하고 루프까지 만들어 연결하면 페라리 데이토나 SP3 레고 제품은 완성되기 위한 마지막 준비를 시작한다. 버터플라이 도어 조립 부분도 상당히 재미있는데 동작하는 기믹과 도어를 세밀하게 표현하기 위한 조립이 색다르게 다가온다. 모든 준비는 이제 마쳤다. 이전 모델과 확실히 다르게 커진 휠과 얇아진 타이어를 장착하고 드디어 바퀴를 장착하기 시작한다. 페라리 데이토나 SP3가 대지 위에 일어서는 순간이다.
레고 페라리 SP3 완성
드디어 완성된 레고 테크닉 페라리 데이토나 SP3는 화면에서 보는 것과 확연히 다른 느낌이다. 조립을 하면서 앞바퀴 차축과 뒷바퀴 차축의 높이가 달라 무엇인가 실수를 하지 않았나 걱정했는데 바퀴를 장착한 이후 지면에 붙은 듯 날렵한 형태를 보니 이유가 있었다.
1:8 사이즈의 크기, 새빨간 레드의 페라리 슈퍼카, 레고 얼티밋 컨셉트 카 시리즈에 맞춘 프로모션은 테크닉과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매력적인 제품이다.
다만, 차체와 루프를 잇는 필러가 실제 차량과 괴리가 크다. 특히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더욱 이 괴리감은 크게 다가오는데 레고 테크닉이 과연 이것을 극복할 순간이 올 수 있을까?
보유하고 있는 부가티 시론, 람보르기니 시안, 페라리 데이토나 SP3 레고 제품을 모아보았다. 페라리 데이토나 SP3는 최신 모델답게 매력적이지만 내게 있어 최고의 레고 얼티밋 컨셉트 카 시리즈 모델은 '부가티 시론'이다. 출시 당시에는 높은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망설였지만 레고와 빨간색 페라리의 강력한 조합에 결국 구매 버튼을 누를 수 밖에 없었다.
포르쉐 911 GT3로 시작한 얼티밋 슈퍼카 시리즈의 다음 차량은 과연 무엇이 될까? 2년 주기로 출시되기 때문에 2022년 페라리 데이토나 SP3에 이어 5번째 모델의 공개가 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