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테크닉 포르셰 911을 잇는 또 하나의 모델, 레고 테크닉 42083 부가티 시론'
레고를 조립은 언제나 날 흥분하게 만든다. 평소 매력적으로 생각하던 드림카라면, 고성능 스포츠카 부가티 시론이라면 설명할 필요가 없다.
레고 부가티 시론을 처음 본 것은 고양 스타필드의 레고 스토어이다. 전시된 "레고 부가티 시론 42083"은 레고 테크닉 포르셰보다 더욱 멋있는 작품이었다. 그리고 레고 브릭으로 실물 크기로 만들어 달리는 레고 부가티 시론의 영상은 더욱 나의 흥미를 끌었다.
박스부터 커다란 부피를 자랑하는데 무게도 적잖이 있는 편이다. 옆면은 레고 부가티 시론의 옆모습과 뒷모습이 프린팅 되어 있고, 오픈하면 박스 안쪽으로 세밀한 디자인 스케치가 있다.
LEGO 42083 부가티 시론 언박싱을 하면 5개의 박스와 4개의 전용 휠로 제품 구성이 되어 있다. 파트별로 나누어진 박스에는 시론의 앞모습과 뒷모습을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부가티 시론의 리어 라인이 매우 매력적으로 생각하는데 레고 스토어에서 본 레고 부가티 시론 42083 제품의 후면은 기대 이상의 모습이다.
전체적인 조립 순서는 기어박스와 엔진이 장착되는 후면부를 조립 후 운전석이 위치하는 전면부를 조립하게 된다. 운전석에 위치한 패들시프트 조작에 따라 기어 변속까지 구현하였다. 레고 테크닉 제품은 한번 실수하면 꽤 많은 단계의 조립이 허사가 되기 때문에 설명서에 따라 정확한 방향과 부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전면부와 후면부를 각각 조립 후 연결하여 외장 파트와 디테일 업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약 85% 정도 조립이 완료된 모습으로 파란색 부가티 레터링이 새겨진 브레이크가 인상적이다.
아쉬운 점은 고가의 제품이지만 프린팅 브릭이 아니라는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부가티 전용휠과 휠캡을 장착하면 조립은 완성된다.
레고 부가티 시론은 상당히 묵직한 무게감과 부피감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시론의 파란색과 짙은 남색의 조합, 매력적인 디자인은 나를 즐겁게 만든다.
레고 조립 후에는 관리를 위하여 시론 전용 마징가 케이스를 구매하여 보관하고 싶었지만 아크릴 케이스의 가격이 레고 부가티 시론과 맞먹기 때문에 포기하였다. 대신 아트아크릴에서 저렴하게 아크릴 케이스를 주문하여 보관하기로 하였다. 레고는 조립만큼 보관하는 것이 중요한데 먼지가 잘 묻기 때문에 별도의 수납장은 꼭 필요하다.
아이들은 레고는 지켜보며 즐긴다는 감정을 언제쯤 알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