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 Review

경동 나비엔 Comfy DC 온열매트 더블(EME500-DP), 탄소코팅으로 겨울에도 은은하고 따듯하게

겨울에 구매한 아이템 중 만족도 1위 나비엔 온열매트

날씨가 추워지면서 탄소온열매트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

1세대 전기 매트의 전자파 우려를 없애면서 2세대 온수 매트가 한차례 휩쓸었던 온열매트 시장에 또 다른 장점을 가진 탄소매트가 출시되고 있다.

온수매트의 단점으로 지속적인 물 관리, 무거운 무게, 부피에 따른 수납의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 탄소 매트가 새로운 주인공이 되고 있다.

카본 매트는 온수매트의 단점을 줄인 제품으로 DC 전류로 전자파의 위험성을 없애고 탄소 소재 사용으로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몸 전체가 골고루 따듯해지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온수매트와 비교하여 무게가 가볍고 접었을 때 부피가 작아 보관이 용이하고 온수매트와 다르게 소음이 적다.

출처 - 경동 나비엔 홈페이지

여러 카본 매트 중 구매한 제품은 경동 나비엔 Comfy DC 온열매트이다.

대중에게 알려진 브랜드 제품으로 신뢰성이 있으면서 제품 후기, 타사 대비 A/S 평가 등이 구매 이유이다.

카본매트는 열선 대신 탄소 섬유를 사용하는 경우, 열선을 감싸는 피복을 탄소 피복으로 만드는 경우, 카본사로 직물을 짠 경우와 위의 세 가지를 혼용하여 사용하는 경우를 포함하는 제품이다.

출처 - 경동 나비엔 홈페이지

나비엔 DC 온열매트는 열선을 카본 피복으로 덮고 DC 직류 사용으로 전기장을 형성되지 않아 EMF 인증(전자기장 환경인증)을 받으면서 전자기로부터 안전함을 입증하였다.

나비엔 DC 온열매트는 패드 타입과 요 타입으로 나뉘고 크기로는 싱글과 더블로 나뉜다.

불필요하게 거실에 전체 난방을 하지 않고 지낼 용도로 패드 타입 더블 사이즈 제품인 EME500-DP로 구매를 결정하였다.

나비엔 카본 온열매트 더블 사이즈 1,800mm × 1,450mm으로 성인 2명이 충분히 누워 있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

라지 킹 사이즈의 침대를 사용하는 동생 부부가 크기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는 것을 보면 더블 이상의 크기를 가진 온열 매트도 경동 나비엔은 생각해 볼 부분이다.

거실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밀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패드 타입으로 구매하였는데 온열 매트에 앉아 소파에 기대어 앉아 있을 때 조금씩 밀리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카본 매트 두께는 얇으면서 표면 소재가 부드러워 쉽게 접히고 무게가 가볍다.

가벼워 쉽게 이동이 가능해서 거실 바닥, 침대를 필요에 따라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접어 놓기 편해서 거실 청소를 할 때에도 큰 어려움이 없다.

세척은 최대 5회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오염되지 않도록 별도의 얇은 면 패드를 올려놓고 사용하고 있다.

나비엔 DC 온열매트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온열매트와 연결되는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매트의 온도 설정을 간편하게 1부터 8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

매트의 왼쪽과 오른쪽 각각 온도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온도는 보통 4 ~ 5로 설정하고 사용하는데 4단계는 은은한 따듯함, 5단계는 조금 더 뜨듯한 느낌인데 예전 전기매트가 닿는 피부면만 뜨겁게 느껴진다면 몸 전체가 은은하게 따듯해지는 느낌이 좋다.

그리고 몇년 전 구매한 전기매트를 사용하는 동생 부부는 서로 몸이 닿을 때 마다 전류가 흘러 불쾌함을 느낀다고 하였는데 나비엔 DC온열매트에서는 그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였다.

나비엔 Comfy DC온열매트 전용앱

온열매트에서 편안하게 휴식하고 있을 때에는 컨트롤러를 찾기 위해 움직이는 것도 귀찮은데 앱 연동을 지원한다.

매트 좌우측 개별 온도 설정, 수면 시간 설정, 예약 설정과 전원 On/Off까지 전용 앱을 사용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난방 상태에서 깜빡 잊고 외출하여도 앱으로 Off 가능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앱 지원으로 나비엔 DC 카본온열매트에서 정말 편안하게 뒹굴거릴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

그리고 사용 중에는 별도의 소음이 들리지 않아서 거실에 혼자 조용히 앉아 휴식 시간을 즐길 수 있는데 일부 경쟁사 제품이 소음이 크다는 사실과 비교해 보면 큰 장점이다.

경동 나비엔 Comfy DC 온열매트
EME500-DP

다가오는 겨울에 맞춰 카본 온열매트를 구매한 것은 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온열매트 전의 일상과 후의 일상을 생각해 보면 따듯하게 잘 보내고 있다고 느껴진다.

온열매트를 구매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안전성과 품질이었다. 경동 나비엔 카본 DC온열매트는 EMF 전자파 인증, DC 전류 사용, 여러 가지 안전장치, 카본 피복으로 몸에 골고루 전달되는 따듯함과 편리한 사용성이 우리 가족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거실에 혼자 있을 때에 난방을 하는 것이 부담되었는데 온열매트 구매 후에는 바로 따듯함을 느낄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거실 바닥을 난방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컨트롤러와 어댑터 전용 보관함과 매트 전용 보관함까지 제공되어 겨울이 끝나면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는 부분도 좋은 점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