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새로워진 10세대 혼다 어코드가 공개되었다
2018 혼다 어코드는 새로운 파워트레인 라인업으로 무장하였다
기존의 V6에서 turbocharged 4 기통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그리고 10단 자동변속기가 혼다 어코드의 새로운 무기이다
새로워진 2018 혼다 어코드 10세대는 올해 가을 판매 될 예정이다
기존 어코드 대비 보다 세련되었으며 스포티하게 변하였다
[Exterior]
2018 혼다 어코드 10세대는 기존 어코드 대비 더 넓어지고 낮아졌으며, 짧아짐으로 인해 역동적이며 스포티하게 변모되었다
더욱 넓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10mm 정도 짧아진 길이에도 불구하고 휠베이스는 약 55mm 증가되었다
또한 새로운 샤시구조를 통하여 보다 견고해졌으며, 경량화를 통하여 50 ~ 80kg 무게를 줄일 수 있었다
전폭은 10mm 증가되며, 전고는 15.2mm 낮아져 기존 어코드에 비하여 스포티하게 느껴진다
전고가 낮아짐에도 시트 위치를 낮게 위치하도록 설계하였기 때문에 헤드룸이 부족하지는 않다
보다 넓은 뒷좌석의 레그룸을 위하여 뒷좌석 위치를 조정하였으며 48.2mm 레그룸 공간을 확보하였다
2018 혼다 어코드 10세대는 낮고 넓은 차체, 짧은 오버행, 낮은 후드, 좁은 루프 필러 등이 조합되어 보다 간결하고 단순하면서 좀 더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직선적이면서 간결한 프론트페시아는 혼다 특유의 크롬윙과 커다란 공기흡입구, LED 헤드라이트 그리고 안개등의 조합으로 완성된다
[Interior]
혼다 어코드 센터페시아 상부에는 새로운 소프트 8 인치 터치 패널이 위치하고 있다
운전석의 계기판은 7 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으며, 1.5L과 2.0L의 투어링 트림에서는 6 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
운전석은 12 way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전방 좌석은 열선 및 통풍 시트로 구성된다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호환이 지원되며 새로운 핸들은 패들 시프트가 장착되었으며 엄지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도요타 캠리는 V6 엔진을 장착하고 있지만 2018 혼다 어코드 10세대는 turbocharged 4 기통 엔진(252 hp, 273 lb-ft)으로 대응한다
스포츠 트림에서는 6단 수동 변속기와 매칭되며, 일반적으로는 10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된다
하이브리드 모엘에서는 2.0L 엣킨슨 사이클 엔진과 희토류 금속을 사용하지 않은 전기모터로 조합된다
새로운 파워유닛과 배터리팩은 트렁크가 위치하지 않으며 리어 플로어 아래에 위치하여 더 많은 화물을 수용 가능하다
새로운 맥퍼슨(MacPherson) 스트럿 프론트 서스펜션과 후방 멀티 링크 서스펜션의 조합으로 핸들링과 주행성능을 향상했다
또한 새로운 어코드에는 어코드 최초로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을 장착하였으며, 1/500초마다 충격 흡수 댐핑력을 조정한다
혼다센싱은 모든 트림에 기본 장착되어,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였다(국내 도입 모델의 경우 미정, 북미 발표 한정)
1.5 L 어코드는 LX, Sport EX, EX-L, EX-L Navi. 와 Touring 모델로 구성된다
2.0L 어코드는 sports, EX, EX-L, EX-L Navi. 와 Touring 트림이 존재하며, 하이브리드는 Hybrid, EX, EX-L, EX-L Navi. 와 Touring 5개 트림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미정이며, 올해 가을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