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쉐보레 에퀴녹스의 3세대가 공개된 이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국내 쉐보레의 SUV 캡티바를 대체할 모델로 도입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전 모델 대비 휠베이스는 5.2 inch, 전장은 5 inch가 줄어들었으며 차체중량은 181kg 감소되었다




















쉐보레 트래버스와 같이 도입 될 경우 국내 SUV 시장에서 쉐보레 트랙스-에퀴녹스-트레버스로 이어지는 SUV 라인업이 완성되어 국내 SUV 시장에서 큰 돌풍을 이끌 것이라고 예상되는 모델이다.
GM은 쉐보레 3세대 에퀴녹스를 베스트셀러 모델 혼다 CR-V와 Toyota RAV4와 경쟁시키기 위하여 큰 결정을 해야 했다
SUV 라인업을 정비하고 에퀴녹스에 대한 위치를 재정립하기 위하여 덩치를 줄이고 크로스오버 컴팩트 SUV로 구성하도록 결정하였다
■ Exterior
새로운 3세대 에퀴녹스는 기존 모델 대비 조금 더 작아지고 가볍게 설계되었다
이전 모델 대비 휠베이스는 5.2 inch, 전장은 5 inch가 줄어들었으며 차체중량은 181kg 감소되었다
크기와 무게는 감소하였지만 새롭게 설계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내부 실내공간과 화물적재공간은 기존보다 더 넓어졌으며, 차량 강성이 증가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컴팩트 크로스오버 사이즈의 SUV 대열에 훌륭하게 합류할 수 있으며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외부디자인은 충분하게 적절한 비율을 자랑하며 시선을 끌고 있다
북미의 경우 혼다 CR-V 라는 걸출한 베스트셀러 모델의 풀체인지 신형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Mazda CX-5, Toyota RAV 4 등 경쟁상대가 많이 있어 치열한 시장경쟁이 예상된다
■ Interior
내부는 기존의 쉐보레 디자인 요소가 다수 적용되어 큰 변화를 느끼기는 어렵다
분명 기존 쉐보레 모델에서 느껴왔던 인테리어 요소가 나쁘지는 않지만 푸조 3008과 5008에서 보여주는 실내 인테리어와 같이 소비자들에게 각인되는 실내 인테리어 전환이 필요하다
익숙하다는것은 쉽게 적응할 수 있지만 고루하다는 이야기와 같다
기존모델 대비 차량의 크기가 작아졌지만 화물을 적재량은 줄어들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설계되었다
뒷좌석은 60/40으로 스플릿 지원되어 더욱 큰 화물 적재가 가능하며 의자별로 접을 수 있어 다양한 화물 수납에 효과적이다
■ Spec
차량 타입
front-engine, front- or front-/all-wheel-drive, 5-passenger, 4-door hatchback
ENGINE
turbocharged and intercooled DOHC 16-valve diesel 1.6-liter inline-4, 136 hp, 236 lb-ft
turbocharged and intercooled DOHC 16-valve 1.5-liter inline-4, 170 hp, 203 lb-ft
turbocharged and intercooled DOHC 16-valve 2.0-liter inline-4, 252 hp, 260 lb-ft
TRANSMISSIONS
6-speed automatic with manual shifting mode
9-speed automatic with manual shifting mode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mm) : 4650/1844/1661/2725
제로백 : 6.3-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