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리릭(Lyriq), 셀레스틱(Celestiq)에 이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EV 모델 에스컬레이드 IQ가 공개되었다. 2025 Cadillac Escalade IQ는 캐딜락의 전기차 모델 중 IQ가 추가되는 첫 번째 전기차로 750 마력, 주행가능거리 700km 이상의 성능을 갖춘 모델이다.
익스테리어는 리릭과 셀레스틱에서 느껴지는 캐딜락 전기차의 디자인 언어가 그대로 적용된 모습으로 에스컬레이드 IQ 휠베이스는 3,368 mm, 전장 5,697 mm, 전폭 2,133 mm로 에스컬레이드 ESV 모델보다 더 큰 크기로 존재만으로도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압도적인 볼륨감을 제어하기 위해 24inch 휠이 장착되고 275/50 35inch 타이어가 사용된다. MagneRide 댐퍼와 에어스프링은 육중한 차제를 1인치 상승, 2인치 하강시킬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차체의 높이를 조절하고 승차감을 높일 수 있다. 리어 휠 스티어링 기능은 회전 반경은 12m으로 줄일 수 있었는데 이것은 기존 에스컬레이드 보다 약간 작고, 에스컬레이드 ESV의 회전반경 13m과 비교하여 더욱 줄어든 수치이다.
Ad
이것은 GMC 허머 EV에서 알려진 대각선으로 차량을 이동시키는 CrabWalk 기능이 적용된 것으로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4개의 바퀴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를 더욱 안전하고 주행하기 편하게 만들어 준다. 캐딜락은 CrabWalk 기능을 Cadillac Arrival Mode로 부르기로 정하였고 이것은 주차 및 발레에서 주요하게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컬레이드 IQ는 GMC 허머 EV와 쉐보레 실버라도 EV에 사용되는 동일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입니다. 전용 전기차 플랫폼에는 전체 용량 200.0 kWh 이상의 GM Ultium 24 모듈 배터리 팩이 장착되어 주행가능거리 700 km 이상, DC 고속 충전기에서 10분 동안 160 km 주행할 수 있도록 충전이 가능하고 19.2 kW AC로 가정 내 충전기로 1시간에 약 60 km 주행 거리를 추가할 수 있다.
캐딜락 에스컬렐이드 IQ는 일반 주행모드에서는 680 마력, 615 파운트-피트 토크를 사용하지만 Velocity Max 모드에서는 가용 가능한 최대 750 마력, 785 파운드-피트 토크 성능을 운전자가 종료하는 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전기차가 최대 성능을 런치 컨트롤에서만 일순간에 사용하는 것과 다르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의 제로백은 5초 미만으로 추정된다.
실내는 대시보드 전체로 보이는 55inch 화면이 눈에 띄는데 이것은 두 개의 화면으로 나뉜다. 35inch 디스플레이는 주행을 위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표시하고 25inch 화면은 동승자를 위한 것이다. 55inch 대형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11inch 터치스크린으로 온도조절, 주변 조명, 도어 오픈/클로링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고 물리적 버튼은 쉽게 찾아볼 수 없다.
자동 도어 오픈/클로징 기능은 사용자가 차량에 가까이 다가가면 센서가 인지하여 자동으로 문을 개폐하는 시스템으로 개폐 시에 레이더가 주변의 상황을 감지해서 다른 차량이나 벽에 도어가 닿지 않도록 동작한다.
2열은 독립적인 2개의 캡틴 시트 또는 3명이 앉을 수 있는 벤치 시트를 선택할 수 있고 2열 리어 헤드레스트 모니터, 히팅/쿨링 기능, 마사지 기능 등이 적용된다. 그리고 40개의 AKG 스피커가 빼곡하고 실내를 감싸도록 배치되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로 떠나는 주행을 더욱 즐겁게 만든다.
2025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의 출시 가격은 약 1.7 억원부터 시작되고 2024년 여름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