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포켓스프링으로 두상의 형태와 무게에 맞춰 개별로 지지
시몬스 뷰티레스트 화이버 스프링 베개를 구매했습니다. 저의 기준으로 매우 고가의 제품인데 구매 이유와 사용하고 느낀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였습니다.
베개 하나에 이 가격을 투자해야 할까?
‘베개 하나에 대략 20만원의 비용을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 쉽지 않은 질문인데요. 정확한 답변을 위해 구매 이유를 언급하기 이전에 저의 상황을 설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저는 학생일 때부터 성인이 되어 결혼 후에도 목과 어깨 결림에 시달려 왔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베개를 사용했었는데요. 낮은 베개부터 푹신한 베개, 목에 좋은 기능성 베개 등을 사용했었죠. 너무 심할 때에는 수건을 접어서 베어보기도 했는데요. 고통에 내성이 생겨 눈에 눈물은 흐르지만 통증에 무감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결혼 후에는 템퍼 메트리스와 템퍼 베개를 사용해서 조금 상황이 진정되는 듯 하였으나 여전히 목과 어깨가 결려서 근육이완제는 필수 준비물이었습니다. 상태가 악화되었을 때 파쉬 보온 물주머니에 뜨거운 물을 조금 넣어서 어깨와 목에 밀어넣고 자는 경우도 있었죠. 상황이 호전된 것은 양압기를 사용한 다음부터인데요. 코골이가 심각한 저는 양압기를 사용한 다음 날 아침에는 목과 어깨가 결리지 않아서 매일 밤 양압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목과 어깨의 긴장감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고 수면환경은 제 고민 중의 하나였습니다.
독립 포켓스프링
뛰어난 쿠션감을 제공하는 화이버 패딩
베개와 매트리스, 의자 등 신체와 밀접하게 기능하는 제품의 경우 하루 이틀 사용하지 않고서는 본인에게 맞는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매트리스와 베개는 하루에 8시간 정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중요성이 높은 생활용품입니다. 그래서 더욱 브랜드 제품 구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수면은 건강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결혼 후 템퍼 배게와 메트리스를 10년 동안 사용했는데 템퍼 베개가 많이 낡았고 저의 기준으로 목과 머리가 조금 더 깊이 들어가는 느낌이 있어 새로운 베개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장 네이버, 쿠팡 등에 베개를 검색하면 수백개의 제품이 만원부터 몇만원까지 볼 수 있는데요.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하루동안 가장 많이 사용할 제품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시몬스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시몬스 뷰티레스트
화이버 스프링 베개 장점과 단점
시몬스 뷰티레스트 화이버 스프링 베개는 내부에 포켓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의 모양과 무게를 고르게 분산하고 받쳐줍니다. 베개는 높이가 조금 있는데 누으면 별도의 저항없이 부드럽게 들어갑니다. 평소 사용했던 템퍼 베개가 별다른 저항감없이 들어간다면 시몬스 뷰티레스트 화이버 스프링 베개는 약간의 저항감이 있네요. 충전재로 가득 찬 호텔의 베게가 아주 푹신하게 들어가는 경험과는 조금 다릅니다.
시몬스 베개를 계속 사용하면 머리 뒷통수가 약간의 딱딱함과 약간의 밀어냄이 느껴지지만 별다른 거부감은 없을 정도인데요. 평소 사용하던 템퍼보다는 목과 머리의 높이가 높아져서 ’이게 맞나?‘라는 걱정이 있었는데 다음날 아침 조금 놀랐습니다. 불편함 없이 수면을 할 수 있었고 목과 어깨의 긴장감도 많이 줄었습니다. 2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좋다고 느껴집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좋다고 권할 수 없겠지만 단순히 제게 있어서는 정말 잘 맞습니다. 다만 베개가 조금 높을 수 있으니 어깨까지 바짝 당겨서 베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싼 가격이 걸림돌이지만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5년만 사용한다고 가정한다면 1년에 4만원을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일 8시간 사용하는 제품인데 1년에 4만원이면 상당히 합리적인 투자네요. 그동안 여러 베개를 사용했지만 비싸더라도 좋은 베개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