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신형 콜벳 컨버터블 공개(Chevy Corvette Convertible Debut)'
쉐보레 콜벳 최초의 미드쉽 구조를 가진 8세대 C8 콜벳에 컨버터블 모델이 추가되었다.
미국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센터(Kennedy Space Center)에서 쉐보레는 8세대 컨버터블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콜벳의 Targe-Top 버전의 모델이 있을것이라는 예측은 이미 올해 여름 위장막으로 둘러쌓인 프로토 타입이 포착되었을때 예상되었다.
콜벳 컨버터블은 소프트탑이 아닌 하트탑 방식으로 소프트탑과 비교하여 깔끔한 외관과 더욱 나은 공기역학을 제공하게 된다.
베이스 모델인 콜벳 쿠페 모델의 Z51 Performance 에 사용되는 스포일러를 장착하면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의 항력 계수는 동일하다.
하드 탑은 최대 50 km/h 에서 6개의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동작되며 16초 이내에 덮개 아래로 접어져 수납된다.
쿠페와 컨버터블의 디자인 차이는 거의 없지만 하드탑의 기밀성을 위한 헤드레스트와 이어지는 지지대와 데크 리드가 유일한 차이점이다.
컨버터블 모델의 하드탑은 엔진과 엔진을 덮는 커버 사이에 수납되어 쿠페에서의 화물 적재공간을 온전하게 이어 받게 되었다.
하드 탑 패널은 엔진에서 발생되는 열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데크리드의 통풍구는 엔진냉각을 위하여 추가된 설계이다.
컨버터블 모델은 쿠페의 자연흡기 6.2L 엔진과 8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를 공유하며, 이 파워트레인은 퍼포먼스 팩이 장착된 경우 495마력, 470 lb-ft 토크를 만들어낸다.
컨버터블의 섀시는 스프링과 댐퍼의 새로운 튜닝 적용을 위하여 약간 수정되었으며 이것은 쿠페와 컨버터블의 성능이 아주 아주 동일하도록 만드는데 도움을 줄것이라고 밝혔다.
콜벳 컨버터블은 쿠페 모델보다 $ 7,500 상승된 가격에 판매되며 기본모델은 $ 68,000 달러 이하로 시작하게 될 예정이다.
2019년 말에 생산을 시작하여 2020년 1분기에 신형 8세대 C8 콜벳 컨버터블 모델을 구매할 수 있다.
최근 국내에 쉐보레 트래버스를 비롯하여 픽업트럭 콜로라도까지 판매를 하고 있는데 쉐보레 블레이저 SUV에 이어 콜벳까지 국내에 판매되어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에 도움을 주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