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2021 포드 브롱코 공개(2021 Ford Bronco Debut)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지프 랭글러는 이제 긴장해야 한다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포드의 야심작, 포드 브롱코가 공개되었다.
2021년 판매 예정으로 지프 랭글러가 차지하고 있는 파이를 상당부분 위협할 것으로 보인다.
2-Door, 4-Door 의 브롱코 및 베이비 브롱코로 불리는 브롱코 스포츠까지 모든 준비는 완벽하다.
 
[Youtube - 2021 Ford Bronco Return]
 
2 도어 Bronco는 $29,995(약 3,600만원), 4도어 모델은 $34,695(약 4,200만원)부터 가격이 시작된다.
2.3 L EcoBoost turbo-charged 4기통 엔진은 7단 Getrag 수동변속기와 결합하여 270마력, 310 lb-ft 토크를 제공하는데 crawler 기어라고 부르는 1단 기어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automatic four-wheel-drive transfer case와 결합하면 랭글러 루비콘과 비슷한 94.8 : 1의 크롤링 비율 기능이 가능하다.
 
2.3 L 엔진은 10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이 가능하며, 2.7 L EcoBoost turbo-charged V6 엔진은 310마력, 400 lb-ft 토크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2021 Ford Bronco는 6개의 모델 트림을 시작으로 퍼스트 에디션(First Edition) 모델과 사스콰치 오프로드 패키지, 200여개의 액세서리로 다양한 구매자의 욕구를 만족시킨다.
 

여섯가지 트림과 한정판 First Edition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Base Model Trim(기본가격 : $29,995)
포드 브롱코는 기본적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갖춘 SUV 이다.
4륜구동 및 2.72 : 2 낮은 비율의 전자식 2단 트랜스퍼 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2.7L EcoBoost V6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는 옵션 사항이며 기본적으로 7단 수동변속기와 turbocharge 2.3L EcoBoost 4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G.O.A.T(Goes Over Any Type of Terrain)로 불리는 5 가지 드라이브 모드, 8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되고 Oxford White to Rapid Red Metallic clearcoat 색상을 시작으로 총 7개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Big Bend(기본가격 : $34,480)
기본모델에 추가 G.O.A.T 드라이브 모드가 반영되고 17인치 그레이 색상의 알루미늄 휠이 사용된다.
프론트 그릴은 LED 안개등과 휄에 매치되는 카본 그레이 색상으로 변경되고 조금 더 고급스럽게 꾸며지는 천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과 시프터가 반영된다.
 
2.3 L 엔진에 10단 자동변속기가 사용되고 2.7 L 엔진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Base Model에서 제공되는 7가지 색사외에 Race Red, Cactus Grey, Dark teal 색상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Black Diamond(기본가격 : $37,545)
강렬한 프론트 그릴과 코팅 된 스틸 리어 범퍼를 장착하였으며 차체 하단에 Rock Rail과 bash plate가 적용되어 보다 강화된 오프로드 성능을 갖추었다.
G.O.A.T 드라이빙 모드가 추가되어 총 7개의 주행모드를 지원하며 265/70 올 터레인 타이어가 검정색으로 마감된 휠에 장착된다.
 
블랙 다이아몬드 트림부터 오버헤드 액세서리 스위치가 장착되고 고무로 마감된 세척 가능한 바닥재를 사용한다.
차량 색상은 빅 밴드 트림에 Cyber Orange Metallic 색상이 추가되어 총 11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Outer Banks(기본가격 : $40,450)
아우터 뱅크스 트림은 라이벌 지프 랭글러 사하라와 비교되는 럭셔리 지향 트림이다.
6개의 G.O.A.T 드라이브 모드에 LED 라이트, 1열 히팅 버킷 시트, 원격 리모트 스타트 기능에 Ford Co-Pilot360 능동안전기능이 사용된다.
 
12.0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옵션 사항이며, 외부적인 특징으로 도어 핸들, 미러, 휀더 플레어가 바디 컬러와 동일하게 마감된다.
255/70 All-terrain 타이어가 18인치 휠에 장착된다.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Wildtrack(기본 가격 : $50,370)
포드 브롱코 와일드트랙 트림은 오프로드를 지향하는 사스콰치(Sasquatch) 패키지가 표준으로 제공된다.
35인치 진흙 지형 대항 타이어, 프론트 및 리어 락 디퍼런셜, 높은 전고의 서스펜션과 크기가 확장된 휀더 플레어, Bilstein 댐퍼를 사용하여 극한지형에 대한 주행력을 높였다.
 
2.7 L EcoBoost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결합하며 Advanced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며 3.06 : 1의 낮은 기어 비율을 제공한다.
7개의 G.O.A.T 지형대응 드라이브 모드가 사용되며 사막에서 주행을 위한 BAJA 모드가 반영된다.
와일드 트랙 트림은 검은색 하드탑과 와일드 트랙 전용 후드 그래픽으로 차별화가 가능하다.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Badlands(기본 가격 : $43,590)
지프 랭글러 루비콘에 대응되는 브롱코 트림 모델로 사스콰치 오프로드 패키지가 표준으로 반영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유압식 프론트 스웨이 바가 연결된 Badlands 전용 서스펜션이 사용되며 33인치 All-terrain 타이어가 17인치 알루미늄 휠에 장착된다.
Wildtrack의 드라이브 모드에 Rock Crawl 모드가 추가되어 강력한 산악 주행 기능을 제공한다.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First Edition(기본 가격 : $60,800)
포드 브롱코의 한정판 모델 First Edition은 3,500개만 제작되며 이미 판매가 완료되었다.
최고급 Badlands 모델에 제공되는 모든것을 갖추면서 Sasquatch 오프로드 패키지가 기본 적용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10개의 Bang & Olufsen 사운드시스템, 음성인식 터치스크린 네비게이션, 무선충전패드 등의 Lux 패키지까지 반영되어있다.
전용 후드, 사이드 그래픽, 블랙 하드탑, 사파리 바, 전용 가죽 인테리어 등 한정판에 걸맞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 사스콰치 오프로드 패키지(Sasquatch package) : 35인치 굿이어 Territory mud-terrain 타이어, 프론트/리어 Spicer differentials, 17인치 블랙 페인트 beadlock-capable 휠, 높은 전고 서스펜션과 확장된 휀더플레어, Bilstein dampers, 4.70 최종 구동 비율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어떠한 환경에서도 달릴 수 있다

2021 Ford Bronco는 독립적인 프론트엔드를 사용한다.
이것은 극단적인 오프로드 환경에서 매우 유리하게 작용한다.
35인치 타이어가 장착된 2도어 차량은 11.6 인치의 지상고를 갖추게 되고 최대 33.5 인치의 깊이도 도하가 가능하다.
 
또한 지프와 동일하게 도어와 루프 탈거가 가능하고 사이드 미러는 A필러에 장착되어 있어 도어 탈거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디자인 되었다.
2도어 모델은 기본적으로 하드탑이며, 4도어는 기본 소프트탑 적용으로 하드탑 선택 가능하다.
 
구매자는 루프를 탈거한 상황을 가정하여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내부바닥을 배수플러그가 있는 고무바닥으로 선택하고 고무로 처리되는 내부 스위치와 손잡이는 실리콘으로 밀봉되기 때문에 악천후 상황에 대비가 가능하다.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GOAT 드라이브 모드

지형 대응 드라이브 모드는 사막주행 Baja, 산악주행 Rock Crawl을 포함하여 최대 7개의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한다.
Ford는 '모든 지형으로의 이동' 에 대하여 GOAT 모드라고 표현하였다.
오프로드 크루즈 콘트롤 및 다운힐 컨트롤, 테일 컨트롤이 가능하여 운전자가 원하는 장소로 거침없이 달릴 수 있다.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다양한 액세서리 지원

6개의 보조 스위치를 윈드 실드 헤더 근처에 배치하여 추가 조명, 윈치 등의 여러가지 전기장치 설치를 가능하게 한다.
포드는 다양한 스타일의 휀더 플레어를 시작으로 투명한 하부 패널로 구성된 도어까지 200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 할 계획이다.
지프 랭글러를 꾸밀 수 있는 오픈마켓 액세서리 구성품을 보았을때 포드 브롱코의 오픈마켓 제품이 늘어난다면 더욱 많은 제품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브롱코 차량으로 튜닝할 수 있다.
2021 포드 브롱코 Ford Bronco

슬라이드 아웃 테일게이트

지프 랭글러와 동일한 방식으로 테일 게이트가 동작한다.
하지만 포드는 한단계 더욱 진화하여 슬라이드 아웃 테일게이트로 동작하게 만들었다.
2021 포드 브롱코는 아주 매력적인 오프로드 SUV이며 내년 초 판매에 돌입한다.
북미기준으로 현재 포드에서 100달러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정판 3,500대가 모두 솔드아웃 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 지프 랭글러 차량을 많이 볼 수 있을 정도로 소비자의 다양한 구매욕구가 있음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국내에서 출시를 기대하여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