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4월의 경주 불국사, 겹벚꽃의 화려함에 이어지는 고즈넉함

경주 불국사 겹벚꽃

겹벚꽃에 화려하게 물드는 경주 불국사

불국사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보고 한번 즈음 가보았던 경주의 유명 관광명소이다. 4월의 화려한 벚꽃으로 도시 전체가 분홍 빛깔을 이루는데 특히 보문호 주변은 그 화려함이 극치를 이룬다. 4월 말 경주에 도착하였을 때는 이미 벚꽃이 지고 난 이후였지만 불국사는 또 다른 절정을 이루고 있었다.

경주 불국사 겹벚꽃

경주 불국사 정문 주차장 인근으로 광범위하게 펼쳐진 겹벚꽃은 4월 말 기준으로 화려한 분홍빛 모양을 뽐내고 있었다. 아마도 일주일전이 최절정기라고 생각되며 바람이 불면서 날리는 벚꽃 잎은 환상 그 자체이다. 평일이지만 불국사의 겹벚꽃을 찾는 인파가 꽤 많이 있었기 때문에 주말에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로 북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경주 불국사 겹벚꽃
경주 불국사 겹벚꽃

4월 초중순에 피기 시작해서 5월 초까지 볼 수 있는 겹벚꽃은 크기가 크고 가지마다 빼곡하게 풍성하게 피어나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벚꽃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불국사 정문 주차장 인근에 있기 때문에 별도의 요금없이 환상적인 봄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경주 불국사 겹벚꽃

겹벚꽃을 보고 난 이후 불국사를 관람하기 시작하였다. 경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며 한번은 꼭 보게 되는 이곳은 어렸을 때의 기억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었다. 그때의 내가 어렸기 때문인지 아니면 지금의 내가 그만큼 나이가 있기 때문인지 내 앞에 있는 불국사는 고즈넉함을 갖춘 사찰로 압도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경주 불국사 겹벚꽃
경주 불국사 겹벚꽃

4월의 햇빛과 구름 그리고 푸른 하늘 아래의 불국사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준비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었다. 어린 날의 기억속의 불국사가 다시금 내 마음속에 자리 잡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경주 불국사 겹벚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