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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미드쉽엔진 구조로 완벽하게 변신한 8세대 2020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2020 Chevy Corvette C8 Stingray)

2020 쉐보레 콜벳 C8 스팅레이(2020 Corvette Stingray)
'미국 스포츠카를 대표하는 콜벳의 8세대 콜벳 C8 스팅레이가 돌아왔다.'
 
8세대 C8으로 공개된 콜벳 스팅레이(Corvette C8 Stingray)는 최초로 페라리, 멕라렌과 같이 운전자 뒤에 엔진이 위치한 미드쉽 엔진 구조이다.
2020 콜벳에는 수동변속기는 적용되지 않고 이것은 옵션으로도 선택할 수 없다.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되고  수동으로 기어 변속은 가능하지만 기계적으로 연결되지는 않는다.
수동변속기를 옵션으로 두지 않고 기계적 연결 부분을 제거함으로서 센터터널을 완벽하게 봉쇄하고 강성을 높이도록 설계하였다.
 
쉐보레 콜벳(C8)에 장착되는 LT2 엔진은 6.2 L V8 엔진이다. 대체적으로 LT1과 동일하지만 11.5:1 의 압축비율이 적용된다.
배기 매니폴드는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들어지고  495 마력, 470 lb-ft 토크 성능(5150 rpm에서 최대 피크), 최대 rpm은 6600 rpm으로 유지된다.
 
Z51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된 C8 콜벳은 96.5 km/h 도달까지 3초 이내면 가능하다고 발표하였다. 이러한 수치는 현재까지 만들어진 콜벳 중 가장 빠른 콜벳 모델이다.
 
2020 쉐보레 콜벳 C8 스팅레이(2020 Corvette Stingray)
2020 쉐보레 콜벳 C8 스팅레이(2020 Corvette Stingray)
2020 쉐보레 콜벳 C8 스팅레이(2020 Corvette Stingray)

미드쉽 엔진 구조의 C8 콜벳은 동일한 구조를 가진 다른 경쟁자들 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GM의 사장 Mark Reuss는 기본 판매가격은 59,995 달러로 시작한다고 언급하였다.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비용, 무게, 강도 및 강성 측면에서 효율적인 선택을 하였고 단지 리어범퍼 빔과 하부의 클로즈 아웃 패널 두개의 부분만 탄소섬유를 사용하였다. 나머지 부분은 모두 알루미늄으로 제작하였다.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19% 비틀림에 대한 강성이 증가하였다. 다만 8세대 콜벳의 총 중량은 3600 파운드(1.63 t)로 이전 세대의 C7 Grand Sport의 3483 파운드(1.58 t) 중량과 비교된다.

 
8세대 콜벳에는 총 세가지의 트림이 제공된다. 1LT는 기본구성으로 GT1 시트, 푸쉬버튼 스타트, 12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 8인치 선테 터치스크린 등이 적용되고 블랙, 그레이, 레드의 인테리어 색상만 선택이 가능하다. 2 LT는 추가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히팅/통풍 시트, 히팅 스티어링 휠, 후방 카메라 미러,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경고, 퍼포먼스 데이터 기록 추가 인테리어 선택이 가능하다. 3LT는 GT2 시트와 다양한 색상이 조합 가능한 인테리어와 마이크로 스웨이드 또는 가죽으로 마감된 실내 구성이 가능하다. 그리고 트림의 구별과 관계없이 3가지의 서스펜션 셋업을 구성할 수 있다. FE1은 기본 서스펜션 구성이고 전자식 제어 디퍼런셜, 대형 디스크 브레이크가 포함된 Z51 퍼포먼스 패키지와  패시스 댐퍼가 적용되는 FE3 트림이 있다. FE3 kit를 기반으로 magnetorheological adaptive damper가 적용된 FE4 트림까지 제공된다.
 
2020 쉐보레 콜벳 C8 스팅레이(2020 Corvette Stingray)
미드쉽 구조의 C8은 이전 세대와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디자인의 연속성은 계속 유지하려고 노력하였다.
색상은 총 12개로 이전 모델이 제공한 9개 색상(Arctic White, Black, Blade Silver, Ceramic Matrix Gray, Elkhart Lake Blue, Long Beach Red, Sebring Orange, Shadow Gray, Torch Red)과 신규 색상 3가지(Accelerate Yellow, Rapid Blue, and Zeus Bronze)를 선택할 수 있고 옵션으로 더블 탑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더욱 독특하게 만들 수 있다.
프론트 엔진이 없기 때문에 C8의 운전자 공간은 16.5 인치 앞으로 이동하게 된다. 도어는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고 좌석 또한 지나치게 낮지 않아 다른 미드쉽 구조의 차량과 비교하여 승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2020 쉐보레 콜벳 C8 스팅레이(2020 Corvette Stingray)
콜벳의 소유자는 아마도 콜벳을 데일리 차량으로 사용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운전석은 사용하기 편하도록 운전자를 감싸도록 디자인 되었다. 센터콘솔에는 긴 스트립 버튼이 있으며 즉시 사용가능도록 비스듬히 기울어진 8인치 터치스크린과 빠른 변속을 위한 패들 시프트가 적용되어 있다.
GT1, GT2, Competition Sport 세가지의 시트 옵션은 모든 미국인의 체형을 커버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고 오랜 시간 주행에도 불편하지 않도록 고안되었다.
67년째 8세대에 이른 콜벳은 가장 미국적인 스포츠카 이다. 새로운 변화를 가지고 공개된 콜벳 8세대를 국내에서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Specifications

2020 Chevrolet Corvette Stingray

VEHICLE TYPE
mid-engine, rear-wheel-drive, 2-passenger, 2-door targa

ENGINE TYPE
pushrod 16-valve V-8, aluminum block and heads, direct fuel injection

Displacement
376 cu in, 6162 cc
Power
490 or 495 hp @ 6450 rpm
Torque
465 or 470 lb-ft @ 5150 rpm

TRANSMISSION
8-speed dual-clutch automatic with manual shifting mode

CHASSIS
Suspension (F/R): control arms/control arms
Brakes (F/R): 12.6- or 13.3-in vented disc/13.6- or 13.8-in vented disc
Tires: Michelin Pilot Sport All Season 4 ZP or Pilot Sport 4S ZP; F: 245/45ZR-19, R: 305/30ZR-20

DIMENSIONS
Wheelbase: 107.2 in
Length: 182.3 in
Width: 76.1 in
Height: 48.6 in
Passenger volume: 51 cu ft
Cargo volume: 13 cu ft
Curb weight (C/D est): 3600 lb

PERFORMANCE (C/D EST)
Zero to 60 mph: 2.8 sec
Zero to 100 mph: 8.3 sec
Standing ¼-mile: 12.0 sec
Top speed: 190 mph

EPA FUEL ECONOMY (C/D EST)
Com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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