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BMW :: 2018 BMW M5 공개

BMW M5의 프로토 타입 공개 이후 정식으로 2018 BMW M5가 공식 공개되었다

기존 5세대의 BMW M5 이후에 BMW는 스포츠 세단에 대하여 사륜구동을 적용하기로 하였다

신형 BMW M5는 2018년 사륜구동이 적용되는 첫 모델이며, 5세대 대비 더 빠르고 강력하며 세련되어졌다

2018 BMW M5

 2018 BMW M5는 튜닝된 twin-turbo V_8 엔진을 장착하였다

이 엔진은 600마력과 553 lb-ft 토크 성능을 자랑하며 이것은 5세대 대비하여 40마력, 53 lb-ft 증가 된 수치이다

최고출력은 5,700 ~ 6,600 rpm 에서 도달되며, 1,800 ~ 5,700 rpm에서 최고토크가 가능하다

새롭게 설계된 twin-scroll turbocharger 를 통하여 24.46 psi boost 전달이 가능하다

2018 BMW M5
2018 BMW M5

또한 효율적인 연료 공급를 위하여 연료 사출 압력을 200 bar에서 350 bar로 증가시켰다

윤활 시스템과 냉각 시스템 또한 새롭게 설계하여 적용하였으며, 크로스 뱅크 배기 매니폴드는 더 많은 배기 펄스를 안정적으로 터보에 공급한다

엔진은 자동 8단 변속기에 결합되며, 제로백 약 3.2초, 시속 200km/h 도달 시간은 약 11.1초로 설명하고 있다

최고속력은 옵션선택인 M Driver's Package 에서 304 km/h 로 제한된다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

가장 큰 변화는 M5의 새로운 M xDrive All-wheel drive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DSC(Dynamic Stability Control) 가 설정 된 기본 주행 상태로 사륜 주행을 진행하며, DSC 기능 해제를 통하여 후륜 주행 기능이 가능하다

보다 역동적으로 후륜에 파워를 분배하며 주행하고 싶은 운전자를 배려하였다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의 섀시 또한 새롭게 변경되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double-A-arm, five -link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었으며, 트랙을 보다 안정적으로 주행 할 수 있도록 한다

X-brace 로 불리는  더욱 두꺼워진 Anti-roll bar와 개선된 고무 마운트를 장착하였다

가변 댐퍼 제어 시스템은 3가지 모드로 충격에 대하여 전자제어가 가능하며, 속도감응형 M Servotronic 스티어링 시스템은 운전자가 보다 효과적으로 차량을 조향 할 수 있도록 한다

2018 BMW M5
2018 BMW M5

M Compound 브레이크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전륜에는 15.5 인치 타공된 강철 로터가 장착되고 후륜에는 15 인치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다

M 로고가 표시된 6p 브레이크 캘리퍼는 전륜에 기본 장착되며, 옵션사양으로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장착이 가능하다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의 인테리어는 신규 출시된 BMW 5 시리즈와 매우 유사하지만 다양한 M 시리즈의 포인트를 실내 곳곳에 심어두었다

특히 M5의 경우 퍼포먼스 데이터와 진행방향을 표시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운전자 시야방향에 표시되는 M5만의 장비가 장착된다

[Detail]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
2018 BMW M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