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롯데리조트속초 콘도와 호텔 이용기 (콘도 럭셔리A형, 콘도 패밀리 트윈, 호텔 디럭스 패밀리 트윈)

강원도 속초의 새로운 리조트, 롯데리조트 속초

6월 햇볕이 더욱 강렬해지기 전에 가족들과 강원도 여행을 떠나기로 하였다. 강원도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소노 델피노(구. 설악 대명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 등을 경험해 보았다. 그리고 2017년 4월에 오픈한 "롯데리조트 속초"에서 2박 3일의 여행을 시작하였다.

여행 전까지 "롯데리조트 속초"의 존재에 대해서 알지 못하였다. 우연하게 지인 추천으로 알게 되었고 가보지 못한 숙소를 이용하자는 생각으로 예약을 진행했다. 콘도 럭셔리 A형(45평형), 패밀리 트윈(23평형)에서 각각 1일씩 지내는 속초 여행이다.

체크인은 15시이며 14시부터 체크인을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로비에 있는 체크인 대기 입력 기계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대기 순번이 등록된다. 빠른 체크인을 원한다면 미리 등록하는 것이 좋다. 15시에 맞춰 셀프 체크인을 진행할 수 있는데 웨이팅이 싫다면 셀프 체크인 POS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다만 객실 배정은 랜덤으로 진행된다.


콘도 럭셔리 A형(45평형) 구성

"럭셔리 A형(45평형)"으로 들어서면 처음 보이는 모습은 대포항 주변의 푸른 동해바다이다. 속초 롯데리조트가 외옹치항 주변의 높은 지대에 건설되어 있기 때문에 동해바다 풍경에 거칠 것이 없다.

럭셔리 A형은 45평형 크기로 더블베드 룸 1개와 개별욕실, 싱글 트윈베드 룸 1개, 거실, 욕실로 구성이다. 더블 베드룸에서는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고 욕조가 있는 별도의 욕실이 있다. 전면 벽걸이 TV와 간이 테이블과 소파가 준비되어 있어 여유롭게 생활이 가능하다.

싱글베드 2개로 이루어진 트윈베드룸 또한 공간이 넉넉하다. 침대를 붙여서 5세 아이 2명과 성인 1명이 사용하였고 성인 1명은 준비된 이불을 사용하여 수면을 하였다. 거실 및 더블베드룸, 트윈베드룸 모두 개별 시스템 에어컨과 난방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개별 냉난방이 가능하다. 거실에 있는 욕실은 샤워부스와 세면대가 있으며 욕조가 없기 때문에 더블 베드룸의 개별 욕실과 비교해서 조금 더 넓다.

거실에는 6인용 테이블과 쇼파가 있으며 간단하게 요리가 가능하도록 냉장고와 식기가 준비되어 있다. 거실 공간이 넓기 때문에 성인 5명, 아이 4명이 지내도 크게 북적거리는 일 없이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


콘도 패밀리트윈(23평형)

럭셔리 A형 이용 다음날 패밀리 트윈(23평형)으로 룸 체인지를 하였다. 콘도 패밀리 트윈은 23평형의 크기로 거실 겸 침실(싱글 트윈베드), 온돌룸, 욕실로 구성되어 있다.

거실 겸 침실은 싱글 트윈베드가 준비되어 있다. 창 밖으로 외옹치 해변과 속초해변의 모래사장을 따라 이어지는 동해바다 오션뷰를 조망 가능하다. 4인용 테이블과 벽걸이 TV, 냉장고, 식기가 준비되어 있어 한가족이 이용하기에 적당하다.

별도의 온돌룸에는 이불세트가 있어서 4인 가족 기준으로 수면 공간에는 큰 제약이 없는 상황이다. 욕실은 샤워부스와 세면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욕조가 없는 점은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호텔 디럭스 패밀리 트윈(23평형)

호텔 4층 패밀리 트윈 객실은 리조트의 인피니티 풀 방향의 가운데 건물로 배정받았다. 정면으로 동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객실 구성으로는 콘도와 비교하여 큰 차이는 없다. 테이블과 조리 시설이 없고 조금 더 고급스럽다. 욕실의 대형 유리창으로 반신욕을 하면서 바다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블베드와 싱글베드로 구성된 침대 공간을 제외하고 여유공간이 있다. 아이들과 함께 있어도 크게 불편한 점을 느끼지는 못했다. 다만 욕실에는 샤워부스가 없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그래도 동해 바다 전망으로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호텔 객실의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롯데리조트 속초 워터파크

리조트 B2에는 실내/실외 워터파크가 있다. 아이들과 이용하기에도 좋고 젊은 연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피니티 풀도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 워터파크 이용자는 인피니티 풀로 이동할 수 있다. 워터파크 이용권은 종일권과 오후권으로 가격이 나뉘는데 투숙객은 30% 할인이 가능하고 네이버에서 예약하게 되면 35%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다.

+ 이용요금 URL : https://www.lotteresort.com/main/ko/theme-park-info/sokcho-water-theme-park

 

워터파크 실내는 파도풀과 유아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한 수심의 멀티풀이 있다. 실내 내부에는 로켓 블라스터 놀이기구를 탑승할 수 있는데 230m 길이를 시속 22km까지 약 2분간 오르내리며 이동한다. 멀티 노즐 워터젯 방식으로 고압의 물이 분사되어 2~3인까지 착석이 가능한 튜브를 강력하게 밀어내는 놀이기구이다. 빠른 속도로 코스를 통과하면서 재미있게 흠뻑 물에 젖어 나올 수 있다.

실외 워터파크는 바디 슬라이드, 볼 슬라이드, 스파 시설과 함께 키즈풀도 준비되어 있고 해변을 바라보는 인피니티 바디 풀도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상층부로 이동하면 로비에서 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을 이용할 수 있는데 속초의 동해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인피니티 풀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멋진 장소이다. 다만 동절기에는 실외 워터파크를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과 실내 워터파크를 이용하는 것은 가격 대비 비효율적으로 느껴진다.

+오후권은 15시 이후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수영모 또는 모자를 착용해야 한다.
+36개월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관련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 소인 기준 : 36개월 ~ 초등학교 6학년


외옹치 해변과 바다향기로 둘레길

롯데리조트 속초의 즐길거리 중 하나는 바로 외옹치 바다향기로 둘레길과 외옹치 해변이다. 2018년 4월까지 해안경계 철책선으로 일반인 출입이 통제되었지만 이제는 동해안에서 두 번째로 만들어진 탐방로이다. '바다를 따라 걷는 길'이라는 의미의 '바다향기로'라는 이름이 붙여진 트래킹 코스이다. 외옹치 해변과 외옹치항을 잇는 해변 암석에 목재 데크를 이용하여 1.74km 구간의 해안 도보길로 이루어져 있다. 코스 완주에는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리조트에서 바다향기로 둘레길을 이용하는 길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리조트 입구 방향의 대형 주차장으로 연결된 외옹치 해변으로 가는 길의 1시간 코스이다.
두 번째는 리조트 로비 뒤편의 외부 인피니티 풀 방향으로 둘레길과 연결되는 계단을 이용하는 30분 코스가 있다. 로비 입구에 바다향기로 이용 방법이 안내되어 있다.

외옹치 바다향기로 둘레길은 해변의 암석위에 도보길을 만들었다. 데크를 따라 걸으며 파도가 바위에 부딪쳐 만들어내는 모습을 하염없이 지켜볼 수 있다. 시원한 바닷바람이 만들어내는 천연의 냉방장치는 뜨거운 햇살이 따스롭게 느껴지게 만들고 오히려 살짝 춥다고 느낄 정도로 매우 시원하다.

둘레길과 더불어 여유로움을 제공하는 외옹치 해변은 아이들의 놀이터이다. 속초해수욕장과 다르게 아직은 한산한 이곳은 넓은 모래사장에 해변으로 밀려드는 파도가 인상적이다. 어른, 아이 모두 파도에 발을 담그며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데 여념이 없다. 아이들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바닷가로 걸어 나가 물을 떠 오며 모래놀이에 열중하곤 한다. 리조트의 워터파크도 좋은 선택이지만 외옹치 해변에서의 시간이 더 기억에 남는다.

 


롯데리조트 속초 후기

장점
속초 시내와 가까운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다. 3면이 바다에 쌓여 있어 어디서든 바다를 볼 수 있는 객실 구성이 장점이다. 설악산 주변으로 배치된 기존 리조트와 비교하여 최신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매우 깔끔하다.

단점

기본으로 제공되는 물품 외에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패밀리 트윈 4인 가족 기준으로 6개의 수건이 제공되는데 저녁/아침 사용 기준으로 부족한 수량이며 수건 1개에 1,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였다. 아이의 안전과 관련된 침대 가드에도 대여요금이 발생된다. 안전과 관련된 부분에 추가 요금을 책정하는 것은 심각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