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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 첫 전기 5인승 크로스오버 모델에 머스탱(Mustang) 이름을 부여하다

 
머스탱(Mustang), V8엔진에 슈퍼차저가 더욱 많은 파워를 공급하게 만드는 전형적인 미국 스타일의 머슬카이다.
우리는 머스탱을 떠올릴때 강력한 파워와 연료를 아끼지 않는 퍼포먼스를 생각한다.
하지만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전기자동차와 SUV 두가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포드의 머스탱은 현재의 고성능 머슬카로 미래에 남을 수 있을까?
포드(Ford)는 현재의 자동차 시장이 SUV와 전기자동차로 급격하게 재편되는것을 잘 알고 있다.
그렇기에 포드의 첫  전기 5인승 크로스오버 모델에 머스탱의 이름을 부여하였다.
포드는 진지하게 전기차 카테고리에 진입하기 위하여 자사의 대표적인 머스탱(Mustang)을 사용하였고 이것이 옳은 결정인지는 2020년 가을에 판단할 수 있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의 첫 전기 5인승 SUV 포드 머스탱 마하-E(Ford Mustang Mach-E) 모델은 후륜 또는 전륜(all-wheel Drive) 구동 방식으로 동작하는 차량이다.
전장 186 인치(4,724 mm), 휠베이스  297 인치(2,971 mm)으로 전체적인 크기는 포드 이스케이프와 포드 엣지 사이의 크기를 갖추었다.
하지만 두 모델보다 더욱 긴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포드 이스케이프 보다 전고는 3인치(7.6 cm) 낮은 형태를 갖추었다.
 
경쟁차량으로 재규어I-Pace 보다 약간 길고 전고는 약간 높지만 휠베이스는 동일하며 전체적으로 비슷한 비율을 보인다.
반면에 마하-E의 화물용량은 재규어보다 약간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뒷좌석 폴딩 상태 기준으로 59.6 cubic-feet(1,687 L) 화물을 적재할 수 있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의 전기 SUV 초기 설계는 포드 엣지(Ford Edge)와 매우 비슷하였지만 머스탱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적용하기로 결정하면서 전면적인 수정에 나섰다.
후드를 높이고 A 필러의 위치를 뒤로 밀면서 머스탱과 같은 라인을 갖추도록 하였으며 휠베이스도 늘어났다.
배터리가 차량 하단에 위치하는 전기차 특성상 포드 SUV 중에서 가장 낮은 무게중심을 갖추었다.
Mach-E 모델의 헤드라이트는 2020 머스탱의 헤드라이트 디자인이며, 테일라이트 또한 머스탱의 tri-bar 테일라이트 디자인을 사용하였다.
그리고 프론트 그릴에 머스탱 뱃지를 배치하여 머스탱의 DNA 이식을 완료하였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5가지 버전의 Mach-E
포드 마하-E 크로스오버는 총 5가지의 버전이 제공되며 2020년 가을 공식 판매시점에 두가지 버전이 준비된다.
Select, First Edition, Premium, California Route 1, GT의 총 5가지 트림 레벨이며 기본 모델인 Select는 2021년 전반기까지는 판매를 하지 않는다.
Select 모델은 기본형 배터리에 후륜구동 및 전륜구동 방식으로 출시된다.
Select RWD : 306 lb-ft 토크, 255 마력 ,주행거리 230 마일
Select AWD : 429 lb-ft 토크, 255 마력, 주행거리 210 마일
 
프리미엄(Premium)은 후륜구동 및 전륜구동 방식에 기본 배터리 또는 확장 배터리가 장착된다.
퍼스트 에디션(First Edition) 버전은 전륜구동 방식(all-wheel-drive)으로 구동되고  확장형 배터리로 구성된다.
배터리는 차량 바닥에 설치되며 기본형 배터리 기준으로 전륜구동 방식은 210 마일(338 km), 후륜구동 방식은 300 마일(482 km)의 주행거리를 가진다.
기본형 배터리를 장착한 포드 마하-E는 255 마력, 306 lb-ft 토크 성능을 발휘한다.
확장형 배터리를 장착한 AWD 모델은 332 마력, 417 lb-ft 토그 성능을 갖추게 된다.
 
후륜구동 전용 마하-E 버전으로 California Route 1은 282 마력, 306 lb-ft 토크를 갖추면서 파노라마 선루프와 별도의 뱃지와 휠이 장착된다.
고성능 GT 모델은 459 마력, 612 lb-ft 토크 성능을 뿜어내며 메탈 프론트 그릴과 20인치 휠,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MagneRide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차별성을 부여하였다.
 
포드 머스탱 마하-E  California Route 1, GT 모델은 2021년 초 출시 예정이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머스탱 이름에 걸맞는 성능
포드는 머스탱 마하-E 모델의 무게 분포를 50/50으로 맞추며 SUV 중에서 최고의 조향능력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그리고 포드는 확장형 배터리를 장착한 AWD 마하-E 의 제로백이 포르쉐 마칸보다 빠르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고성능 GT 모델은 GT와 퍼포먼스 GT 모델로 세분화되고 459 마력, 612 lb-ft 토그 성능을 갖추며 Performance GT 모델은 제로백 3초 중반대의 가속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 포드는 쉘비 버전의 마하-E의 계획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으며 마하-E GT 이상의 고성능 버전을 기대할 수 있다.
 
주행모드는 Whisper, Enage, Unbridled 세가지 모드가 있다.
주행모드 각각 핸들링과 페달의 반응성, 계기판 게이지 클러스터 그래픽 및 특별하게 만들어진 튜닝 사운드로 변경된다.
 
Whisper 모드는 정숙한 주행을 위한 주행모드 이다.
스티어링은 하드하지 않고 페달의 반응도 공격적이지 않으며 계기판의 그래픽과 내부 조명도 차분하게 조정된다.
Engage 모드는 보다 균형잡힌 주행모드 이다.
마치 머스탱과 같이 동작하는데 스티어링은 하드하게 변경되고 페달의 반응에 따라 차량이 민첩하게 반응한다.
Unbridled 모드는 50km/h 이상에서 동작하는 가장 공격적인 주행모드 이며, 강력한 EV 사운드를 제공하고 핸들링의 감각과 스로틀의 반응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린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 머스탱 마하-E는 북미 기준으로 240V 콘센트를 사용하여 시간당 22마일의 주행 가능하도록 충전이 가능한 온보드 충전기를 제공한다.
아마존 홈(Amazon Home)을 통하여 Ford connected charge station 을 주문하고 설치할 수 있으며 시간당 32 마일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북미기준, 가격미정)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에 12,500개의 충전소에 35,000개의 플러그가 있는 FordPass Charging Network 에서 머스탱 마하-E를 DC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여 38분만에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 FordPass Charging Network : Greenlots 및 Electrify America 등의 여러 충전업체의 충전소이며 Ford 고객은 충전 공급자와 별도의 계약없이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표시된 충전 스테이션으로 이동하여 충전 및 요금 지불이 가능하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실내에서는 10.5 인치의 대형 터치 스크린이 눈에 띄인다.
드라이버 프로필은 3개의 프로필과 게스트 1개를 지원하며 대형 화면에서 모든 제어가 가능하다.
마하-E는 새롭게 적용되는 Sync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사용되며 테슬라와 같이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Mach-E는 레벨 2.5 수준의 자율주행 기능을 갖추게 된다.
최고 트림 레벨에는 고속도로에서 손을 놓은 상태의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모든 하드웨어가 적용되어 있지만 기능은 아직까지 사용할 수 없다.
아마도 구매 이후 최초 무선 업데이트를 통하여 기능 활성화가 진행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기본 모델인 Select 트림은 차선 유지보조 기능만 제공된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 SUV 공개(Ford Mustang Mach-E)
 
포드 머스탱 마하-E 의 가격
포드의 첫 전기 5인승 SUV 모델 머스탱 마하-E(Ford Mustang Mach-E)는 맥시코 포드 공장에서 생산 예정이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2020년 1분기에 온라인으로 500 달러의 보증금을 지급한 후 Performance GT 모델을 포함한 마하-E 모델을 예약 신청할 수 있다.
프리미엄 모델은 $ 51,700 부터 판매가격이 시작되며, First Edition 모델은 $ 61,000 으로 판매된다.
2021년부터 판매 예정인 기본모델인 Select 트림은 $ 44,995, California Route 1은 $ 53,500, performance GT 모델은 $ 61,000 의 가격으로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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