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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2020 기아 텔루라이드 북미 시승 언론에 공개

현대자동차가 팰리세이드로 국내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신형 소나타(DN8)으로 연타석 홈런을 치고 있다

북미에서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기아자동차 SUV 텔루라이드는 모하비를 대체하는 모델이며 팰리세이드와 같은 프레임을 공유하는 쌍둥이 차량이다

팰리세이드와 다르게 북미에서만 판매한다는 계획에 따라 국내에서는 관련 정보를 자세하게 파악할 수 없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을때, 북미 자동차 매체에서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의 시승기 기사가 하나 둘 올라오기 시작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언론에서 기아 텔루라이드의 연말 국내 출시가 가능할 수 있다는 뉴스는 우리가 더욱 텔루라이드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한다

기아 텔루라이드 시승기,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Exterior

2020 기아 텔루라이드 북미 시승기사

텔루라이드는 전륜구동 방식(front-drive)의 유니바디 프레임을 기반으로 혼다 파일럿(Honda Pilot),  닛산 패스파인더(Nissan Pathfinder), 토요타 하이랜더(Toyota Highlander)와 같은 경쟁자를 상대하게 된다

전장 196.9 인치, 전폭 78.3 인치의 텔루라이드는 커다란 몸집을 자랑한다

+ 중량 4,100 ~ 4,500 파운드(1.85 t ~ 2.04 t)

쏘렌토와 비교하여 8 인치 늘어난 차체 길이와 4 인치 늘어난 전폭은 폭스바겐 아틀라스, 패스파인더, 파일럿과 비슷한 크기를 갖추게 만든다

경쟁모델과 비슷한 덩치를 갖추고 난 이후에 텔루라이드의 강인한 외관은 확실하게 구매층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완전한 박스형은 아니지만 단순하고 박스형 차량 형상에 디테일을 살렸다

컨셉트 모델의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아 매우 아쉽지만 볼드한 매력은 확실하게 팰리세이드와 구별되는 차이점이다


Performance

2020 기아 텔루라이드 북미 시승기사

3.8 L V6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하여 291 마력, 262 lb-ft 토크를 앞바퀴로 전달하게 된다

사륜구동 방식은 옵션사항으로 선택 가능하며, 4가지 주행모드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스마트/에코/컴포트/스포츠)

사륜구동 방식에서는 Snow/AWD Lock 2가지 주행모드를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AWD Lock 모드에서는 4개의 바퀴에 동력을 동등하게 배분하고 Comport/Snow에서는 후륜에 20% 동력을 전달한다

+ Sport 모드에서는 35% 동력을 후륜에 전달

운전자 보조시스템으로 차선유지기능, 후측방 충돌 감지, 차선유지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결합된 Lane Follw Assist 기능이 있어 보다 안전하게 운전이 가능하다

최신 플랫폼과 주행 안전보조기능으로 NHTSA와 IIHS 로부터 최고 안전등급을 무난히 달성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연비는 북미 기준으로 전륜구동 방식은 20/26 mpg(mile per galon, 도시/고속도로) 이고, AWD(사륜구동) 모델은 19/24 mpg(도시/고속도로) 이다

이것은 파일럿과 패스파인더와 비슷한 수준이며 폭스바겐 아틀라스, 쉐보레 트래버스 보다 약간 낮은 수준의 연비를 보여준다


Interior

2020 기아 텔루라이드 북미 시승기사

내부에 사용된 재질과 인체공학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반적인 가시성이 우수하다

대쉬보드에는  직관적인 터치스크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푸시 버튼 스타트, 5개 USB Port, Apple CarPlay/Android Auto 시스템은 모든 트림에 기본사양으로 지원된다

상위트림에서는 13 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기본트림 8 인치 스크린), 무선충전, 블루투스 연결, 6개의 USB Port로 업그레이드 된다

추가적으로 프레스티지 패키지를 선택하면 헤드업 디스플레이, 나파가죽, 스웨이드 소재와 비슷한 헤드라이너가 추가된다

텔루라이드에서 볼 수 있는 특징적인 기능으로는 기본형 EX 트림과 SX 트림에서 Driver Talk 와 Quiet Mode 기능이 제공된다

+ Driver Talk : 운전자에게 2열과 3열의 승객과 통신할 수 있는 마이크폰 기능이 제공

+ Quite Mode : 1열과 후방의 소리를 차단, 1열의 라디오/음악 소리를 전달하지 않게하여 2/3열의 승객이 수면을 취하거나 음악/게임 플레이를 방해하지 않음

3열 좌석의 접근은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2열 좌석 상단 가장자리의 버튼을 눌러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실내 좌석 구조는 2+3+2 좌석 구조가 기본이며 2+2+2 구조로 선택이 가능하다

2020 기아 텔루라이드 북미 시승기사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SUV 텔루라이드는 본격적으로 북미시장에서 3열좌석 중형 SUV와 경쟁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모델이다

핸들링은 부드러우며 고속주행에서도 조용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반적으로 텔루라이드는 견고하며 가벼운 오프로드 상황에서 덜컥러리거나 삐걱거리는 소음을 허락하지 않았다

북미의 3열 중형 SUV 토요타, 혼다, 포드의 기존 경쟁자들 틈바구니 속에서 기아 텔루라이드는 무시하지 못할 존재임에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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