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방화동 막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고성막국수 후기, 시원한 동치미 육수와 순메밀 100% 막국수

강원도 고성 백촌막국수와 비교 가능할까?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49길 6-7
02-2665-1205
매일 11:30 ~ 20:00
브레이크타임 15:30 ~ 16:40
정기휴무 일요일

 

방화동 고성막국수

강원도 고성 백촌막국수와 유사한 구성


 서울 강서구 방화동 주택가 골목길 사이에 막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고성막국수가 있다. 바로 옆 골목에는 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교동짬뽕도 있어서 식사시간에는 대기줄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많다.

방화동 고성막국수가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강원도 고성에서 막국수로 유명한 백촌막국수처럼 동치미육수와 회무침, 백김치가 준비되는 것이다.

방화동 고성막국수
방화동 고성막국수
방화동 고성막국수


강원도 고성 백촌막국수를 좋아하는 사람 중 하나로서 멀지 않은 곳에 백촌막국수와 유사한 스타일의 막국수가 있다는 사실은 필자를 움직이기에 충분했다. 혼자서 먹기에는 분명 많은 양이지만 편육(소) 한 접시와 동치미막국수를 주문했다.

방화동 고성막국수
방화동 고성막국수
방화동 고성막국수

맛이 좋은 부드러운 편육


편육은 촉촉하면서 적절하게 부드러운데 백김치와 회무침을 올려 먹는 맛이 매우 좋다. 고소한 맛에 돼지고기 잡내가 없으며 2명이 충분히 맛있게 먹을 정도의 양으로 터무니없이 적은 양을 내어주는 다른 유명막국수와 다르다. 편육은 좋은 평가를 내리는데 이견이 없다.

방화동 고성막국수
방화동 고성막국수
방화동 고성막국수

동치미막국수 맛은 있는데?!


100% 순메밀로 만든 동치미막국수가 준비되었다. 메밀면의 양이 무척 인상적인데, 체감상 백촌막국수와 비교하였을 때 30% 이상 많은 느낌이다. 살얼음이 뜬 동치미육수를 적절하게 넣어주고 경건한 마음으로 먹을 준비를 시작한다.

방화동 고성막국수


첫 젓가락질에서 무엇인가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이상하다. 면발을 다시금 잘 풀어보고 다시 맛을 보기 시작한다. 전국구 맛집 강원도 고성 백촌막국수 맛을 기대해서일까? 분명 나쁘지 않은 맛이다. 아니 맛이 있다. 하지만 백촌막국수의 맛은 아니다. 분명 다른 맛이고 필자의 기준에는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방화동 고성막국수

맛집은 맞다. 하지만 아쉽다.


양도 많아 풍족해서 한 그릇을 먹으면 가득 찬 포만감에 11,000원의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는다. 절반 정도 먹은 후 양념장과 회무침을 섞어 매콤하게 즐기고 싶었지만 동치미막국수에는 양념장을 제공할 수 없는 부분도 아쉽다.

방화동에서 막국수가 먹고 싶다면 다시 찾을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강원고 고성 백촌막국수를 기대했던 필자는 실망감을 안고 돌아설 수 밖에 없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