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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 2019 BMW X7 프로토타입 공개(2019 BMW X7 Prototype)

국내에서 벤츠와 더불어 수입자동차 부분에서 1등을 다투고 있는 BMW 는 다이나믹한 주행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BMW는 SUV의 돌풍에 편승하듯, BMW X5 시리즈의 반박자 빠른 풀체인지가 결정되어 있다
그리고 BMW 최초의 3열 좌석 제공 럭셔리 풀사이즈 SUV BMW X7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2019 BMW X7 ProtoType

경쟁사 및 북미에서의 대형 SUV의 높은 수요와 인기에 비하여 다소 늦게 풀사이즈 SUV를 공개 하게 되었다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BMW의 입지와 X3, X5를 통하여 입증된 BMW SUV의 매력은 새로 공개되는 BMW X7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제 BMW X7의 프로토 타입을 통하여 새롭게 선보일 BMW X7을 미리 만나보도록 하자


BMW 최초의 정식 3열 좌석 대형 SUV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BMW X7은 최초로 정식 3열 시트를 제공하는 6인승 또는 7인승 모델이다

BMW X7은 풀사이즈 대형 SUV를 원하는 고객들의 대형 SUV 구매 리스트에서 강력한 대안으로 떠오르게 될 것이다

BMW X5 는 5+2 구조로 7석의 좌석을 제공하지만 진정한 7인승이 아니기에 BMW X7을 더욱 기대하는 요소가 된다

기존 대형 SUV 제작 업체들이 풀사이즈 SUV 시장에서 치열하게 다투고 있지만, BMW X7은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 할 것으로 기대된다


CLAR  플랫폼이 적용되는 최신 SUV 모델


 

 

2019 BMW X7 ProtoType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BMW X7 컨셉카는 키드니 그릴의 크기를 더욱 키웠으며 당당한 풍채를 느낄 수 있었다

2019 BMW X7 ProtoType

더욱이 BMW X7 프로토타입에서 볼 수 있듯 2019 BMW X7은 새로운 아키텍쳐 기반으로 설계된다

CLAR로 불리우는 새로운 플랫폼은 X3 부터 X7 까지 제작이 가능한 유연한 플랫폼 이다

 새로운 플랫폼인 CLAR 아키텍쳐를 적용하기 위하여 기존의 X5는 단종되며 CLAR이 적용된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다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신규 CLAR 플랫폼은 오프로드 기능외에 컴포트에서 스포츠모드까지 다양한 운전을 위하여 설계되어졌다

CLAR 플랫폼을 통하여 더욱 정교한 드라이브 모드 지원과 안전 시스템, 진화된 연동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전기설비를 설치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BMW SUV 모델과는 확연한 차이를 가진다

 

X3, X4, X5, X6, X7 까지 모든 SUV를 CLAR 플랫폼을 이용하여 제작 가능하며, 이것은 비용을 줄이면서 합리적 제작 가격을 유지하여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북미 기준으로 기존 7시리즈는 3.0 L turbocharged I-6 inline-six gas engine 이 장착되며 320 마력 330 lb-ft 토크 성능을 발휘하며, 4.4 L Twin-Turbo V6 엔진은 445 마력 480 lb-ft 토크 성능을 가지고 있다
이 엔진을 X7에 맞게 업데이트 한 이후의 정확한 수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BMW 엔지니어는 풀사이즈 대형 SUV에 맞게 최적화 되었다고 이야기한다


북미 기준으로 디젤 엔진과 4기통 엔진은 X7에서는 고려되고 있지 않으며, 출시국가 특성에 따라 유동적이다

또한 최근 트렌드에 맞추어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고려되고 있으며, X7 M 출시도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아직 X8에 대한 계획은 없는 상태이다


2019 BMW X7은 BMW 7 시리즈와 동일하게 에어서스펜션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제공된다

BMW X7의 에어서프펜션은 차체를 위 아래로 3.1 인치 조절 가능하며 동일하게 모든 트림에 다이나믹 댐퍼 컨트롤이 적용된다(기존 BMW X5는 프론트와 리어 모두 Steel Spring 으로 구성)

2019 BMW X7 ProtoType

드라이브 모드 조정으로 Sport 모드에서는 차체를 0.4 인치 낮추며 스티어링을 묵직하게 만들면서 우렁찬 엔진소리가 실내에 넘쳐난다

컴포트 모드에서는 도로의 노면 상태를 차체에 전달하지 않도록 최대한 억제하며, 

Adaptive 모드는 운전자의 주행 상태를 파악하여 스로틀을 조정하여 대응한다

Eco Pro 모드는 서스펜션 상태를 최대한 편안하게 유지고 스로트를 억제하는 주행을 하도록 한다


Off-Road 주행성능도 겸비한 BMW의 대형 SUV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대형 SUV로서 많은 인원과 화물을 수송하는것도 목적이지만 X7은 본질적으로 SUV이다

풀사이즈 대형 SUV로서 오프로드 성능 또한 준비되어 있다

모래, 자갈, 암석에 대한 지형 모드가 있으며, 옵션 사항으로 능동형 Anti-Roll Bar와 limited-slip differential 기능이 제공된다


다양한 편의사양과 전자장비 장착


 

 

2019 BMW X7 ProtoType

BMW X7 프로토 타입이기에 실내의 많은 부분이 가려져 있지만 유독 눈에 띄이는 부분이 있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구성된 기어변속기가 그것인데 볼보의 XC90의 최고급 사양의 크리스탈 기어 변속기와 닮아있다

운전석은 12.3 인치의 디지털 계기판으로 다양한 주행 관련 정보를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있으며, 12.3 인치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리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 기능 또한 제공한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전동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열/통풍 기능, 마사지 기능이 제공된다
2열 좌석은 BMW의 어떠한 모델보다 더욱 넓고 편안하게 구성된다

그리고 대형 풀사이즈 SUV 모델답게 3열 좌석이 존재한다

건장한 성인이 타기에는 좁을 수 있지만 아이들이 탑승하기에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2019 BMW X7 ProtoType
2019 BMW X7 ProtoType

BMW X7은 투피스 테일 게이트 방식을 채용하였다


버튼을 눌러 상단만 오픈하거나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을 통하여 상단과 하단 동시에 열 수도 있다

물론 후방 범퍼 하단에 발을 갖다대어 자동으로 테일 게이트를 오픈 할 수 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기본으로 제공되며 3열까지 모두 햇빛이 비치도록 개방되어 있어 3열 승객의 주거환경까지 고려 되어 있다


경쟁자들과의 피할 수 없는 승부, 과연 결과는?!


2019 BMW X7 ProtoType

 

BMW X7의 정확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장은 약 201 인치(5101 mm), 전폭 79 인치(2006 mm), 전고 71 인치(1803 mm) 이며 차체 중량은 약 5,070 파운드( 2.3t) 이다


BMW X7의 경쟁자는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Mercedes-Benz GLS, Audi Q7, Infiniti QX80, Lexus LX 570 등의 럭셔리 브랜드 이다

미국 브랜드를 경쟁 업체로 간주하고 있지는 않지만 최근 링컨의 네비게이터는 BMW X7의 잠재적 경쟁자로 인식 될 수 있다

 

BMW 최고의 SUV X7 공개(2019 BMW X7 Deb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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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분기에 판매 예정으로 계획된 BMW X7은 북미, 중국, 러시아 및 중동에 우선적으로 진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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