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ns

브라이텍스 애드버케이트 클릭타이트 카시트(Britax Advocate Clicktight) 개봉기

쌍둥이들 출산이 다가옴에 따라 카시트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다. 카시트 구매 기준은 아래와 같다.

 1) 최고의 안전성
 2) 오래 사용 가능한 연속성
 3) 설치가 간편하고 조작이 간편한 용이성

위 3가지 기준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카시트는 브라이텍스 애드버케이트 클릭 타이트가 유일했다. 해외구매대행으로 브라이텍스 애드버케이트 클릭타이트 카시트 2개를 구매를 진행했다. 박스에 가득 들어찬 크기에 스티로폼이나 완충제 따위는 없다. 다른 개봉기를 찾아보아도 완충제 따위는 없는데 좀 아쉽지만 워낙 튼튼해서 파손된 부분은 없었다.

 브라이텍스 어드버케이트 클릭타이트 카시트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측면 충돌에 대비해서 측면 쿠션이 있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벨트는 복부와 가슴쪽에 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부피만큼 묵직한 무게로 인해 자연스럽게 '튼튼하겠다'라는 느낌이다.
제품의 무게가 무거운 이유는 측면과 내부 프레임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무게가 증가해서 무거울 수 밖에 없다.

 

측면에서 보면 알 수 있듯, 3중의 보호대가 충격으로 아기를 보호한다. 신생아 아기는 푹 감싸 안길 정도의 높이이다. 브라이텍스 카시트에서는 애드버케이트 클릭타이트만 유일하게 미국생산으로 안전성이 가장 높다고 한다. 이런 안정성이 카시트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는 점에서 볼 때 '브라이텍스 애드버케이트 클릭타이트'를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이다.

제품은 기울기 설정이 가능해서 2.2kg ~ 30kg까지 카시트를 이용 할 수 있다. 신생아부터 대략 7세까지 이용이 가능한데 보통 신생아용 바구니 카시트를 이용하다가 유아용 카시트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했다. 다만 출산하고 조리원으로 이동하는 정도의 생후 10일 미만의 아이는 너무 작기 때문에 이너시트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설치는 좌석을 열어 차량의 벨트를 통과시킨 후 좌석을 내려 안전벨트를 물면서 고정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설치가 가는 하다. 물론 ISOFIX 기능도 지원한다. 설치 방법은 간단한데 무게와 부피에 따른 압박은 무시할 수 없다.
기울기 조절은 시트 아래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쉽게 조절이 가능하고 제품 하단의 기울기 표시로 개략적으로 적정 기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신생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보면 볼 수록 아기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두툼한 쿠션과 측면 보호 그리고 강철 프레임, 간편한 설치까지 모든 것을 만족하는 카시트이다. 쌍둥이들이 태어난 이후 실제 사용기를 작성할 날이 기다려진다.

 

쌍둥이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작성하는 추가 후기

카시트를 구매하고 8년이 지났습니다. 브라이텍스 어드버케이트 클릭타이트 카시트는 훌륭하게 아이들의 쉼터가 되었습니다. 신생아부터 7세까지 아이들은 카시트를 이용했습니다. 기울기 조절, 연령에 따른 벨트 조절, 헤드 높이 조절로 아이의 성장에 맞춰서 사용했습니다. 카시트에서 수면을 취해도 측면 가드에 기대에서 자기 때문에 걱정 없이 여수, 부산, 거제 등 장거리 주행에서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단점으로는 무게와 부피 때문에 청소하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8세부터는 아이들이 답답해하는 모습이 많이 보여서 부스터 시트로 변경했습니다. 움직임은 자유롭지만 잘 때 고개를 떨구면서 자기 때문에 이 부분이 제일 안타깝네요. 카시트는 오랜 시간 사용하는 제품이고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꼭 안전하고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