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 Review

세라젬 V6 증정품 로봇청소기 세라봇 후기(CERAVOT)

사실 세라젬의 로봇청소기 세라봇에 대하여 리뷰를 할 생각은 없었다.

처가에서 거금을 들여 세라젬 V6를 구매하였고 사은품으로 로봇청소기 세라봇을 받았기 때문이었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기능면에서는 역시나 이었다.

이미 샤오미 로봇청소기는 넘사벽 성능으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을 평정하면서 국내의 소비자들은 로봇청소기에 대한 기준이 상당히 올라가 있는 상태이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와 2세대의 경우 LDS 센서와 이를 이용한 공간 맵핑으로 전체 구역을 스캔하여 빠짐없이 청소를 하기 때문에 당시 국내 로봇청소기와 비교하여 한차원 높은 결과물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2022년 현재 로보락의 최신 모델은 자동 충전, 먼지통 자동 비움 기능, 물걸레 자동 청소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미 삼성과 LG의 진공청소기의 경우 먼지통 자동 비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자.

로봇 청소기는 깨끗하고 빈틈없는 청소를 넘어 점점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으로 진화를 하고 있다.

다만, 네이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세라봇에 대한 여러 포스팅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다.

공간 맵핑 기능도 없고 어플 연동 기능도 없고 물걸레와 마른걸레는 사용 후 교체를 해야 하는데 말이다.

동일한 판매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로봇청소기가 있다.

2022년 기준으로 아래 유튜브 동영상 시청을 추천하고 싶다.

귀곰 유튜브

 

귀곰 유튜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