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wins

파주놀이구름 EBS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어린이 문화체험공간

아이들에게 새로운것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숙제는 모든 부모에게 똑같이 다가온다. 방귀대장 뿡뿡이, 똑딱이, 번개맨으로 이미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꾸며진 공간이 있다면 걱정없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다. 이 공간은 파주 운정호수공원에 있는 "파주놀이구름"이다.

주말 일요일 11시 파주놀이구름에 도착하였을 때 이미 대기 126팀으로 약 2시간의 웨이팅 예상이다. 놀이구름 계단 아래 카페에는 음료와 케이크 종류만 판매하고 있어서 점심 식사를 위해 건너편 사거리를 건너 이동해야만 했다.

막상 건너편으로 이동하여도 일요일에 대부분의 상점이 영업을 하지 않는 상황이어서 적잖이 당황하였다. 그래도 '고인돌 갈비 & 쌈밥'은 영업 중으로 만족스럽게 점심식사를 할 수 있었고 본격적으로 놀기 위한 에너지 충전을 마칠 수 있었다.


웨이팅 순번에 따라 입장을 시작하고 시작은 방귀대장 뿡뿡이의 비밀기지와 무지개폭포이다. 무지개 폭포는 반응형 영상 이미지로 바닥의 물고기를 잡는 동작을 하면 폭죽 터지는 이펙트, 폭포를 만지면 물살이 갈라지는 이펙트가 표현된다.

무지개폭포를 지나면 EBS 친구들의 마을에 도착한다. 정해진 시간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EBS 친구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가이드를 잘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뚜앙 친구의 집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소품을 만져보고 관람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10여팀 정도 모아서 입장을 하기 때문에 잠시 기다리면 사람들이 이동하기 때문에 조금 더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고 사진촬영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마을을 벗어나면 신발을 보관 후 체험 놀이터 모험의세상에 도착한다. 커다란 공간에 볼풀과 미끄럼틀, 동굴 등의 시설이 있고 맞으편에는 계단형으로 착석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동안 부모들은 잠시나마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원통 미끄럼틀을 타고 운정호수를 배경으로 하는 카페에 도착할 수 있다. 원통 미끄럼틀은 100cm 이상의 아이들만 탑승이 가능하고 보호헬멧을 착용한 후 이용한다. 이곳에서 잠시 호수를 바라보며 음료수와 케이크를 먹으며 아이들이 잠시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본다.

파주놀이구름은 아이들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공간이다. 운정호수공원에 있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 또는 관람을 마친 후 공원을 산책하거나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다. 주말에는 정문 제 1주차장이 만차이므로 1주차장 가기 전의 임시주차장을 이용하는것이 현명한 선택으로 보인다.


파주놀이구름 EB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