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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BMW 3 시리즈 VS 제네시스 G70 VS 테슬라 모델 3 비교

새로운 2019 BMW 3 시리즈는 럭셔리 컴팩트 세단의 절대 최강자 이다
 
하지만 2019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 2019 카앤드라이버 올해의 차를 수상한 다크호스 제네시스 G70과 자동차 업계에 전기차라는 화두를 던지며 단숨에 기존 자동차 메이커들을 위태롭게 만든 테슬라의 모델 3가 BWW 3 시리즈에 도전을 하고 있다
 
BMW 3 VS 제네시스 G70 VS 테슬라 모델 3 지금 시작한다
 

SUV의 인기는 매년 높은 성장세로 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Acura 부터 Volvo 까지 5만달러 범위의 12개의 럭셔리 4도어 세단 세그먼트를 제공하는 업체가 12개 있을 정도로 럭셔리 컴팩트 세단의 마켓은 아직까지 인기가 높다
 
7세대 2019 BMW 3 시리즈는 필요한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59,920 달러의 가격이며 높은 가격 포지션을 가진다
 
옵션을 제외한 기본 차량의 시작가격은 41,245 달러 이다
 
2019 제네시스 G70은 2019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되며 2019년 화려한 피날레를 마쳤다
 
북미 유력 자동차 매체가 선정하였기에 그 의미가 남다르며 제네시스 G70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G70의 최대 장점은 높은 가성비 이다
 
최저 가격은 35,895 달러부터 시작되고, Dynamic Trim에 19인치 미쉐리 PS4 타이어와 Limited-slip differential 추가, Elite and Prestige package 를 추가로 적용하여도 44,895 달러 가격이며 이것은 BMW 3 시리즈의 기본 가격에 3,650 달러 높은 가격일뿐이다
테슬라 모델 3는 테슬라에 있어 가장 중요한 차량이었다
 
기존 모델 S, 모델 X와 다르게 대량생산방식으로 제작되는 보급형 전기차이기 때문에 테슬라의 매출과 수익에 직결되고 생존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는 중요 분기점이었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량생산체제는 본궤도에 오르지 못하엿고 아직까지 매끄럽게 고객에게 인도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모델 3는 펌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로 출시 초기와 비교하여 대폭 개선되었으며 310 마일의 주행거리를 가진  Long Range Dual Motor 버전은 54,100 달러에 판매된다
 
BMW 3 시리즈

2019 BMW 3 시리즈

BMW의 키드니 그릴은 풀체인지를 거듭할수록 그 존재감을 부각시킨다
 
헤드램프와 키드니그릴의 사이는 여유가 없고 이제는 붙어있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컨트롤을 이용하여 차량의 모든 행동을 조정할 수 있지만 아니러니하게도 디지털 계기판을 구성하기는 쉽지가 않다
 
그리고 6만달러에 근접하는 BMW 3 시리즈의 실내 소재는 가격과 걸맞지 않다
 

2019 BMW 3 시리즈

물론 퍼포먼스는 남다르다
 
G70과 동일한 무게 대비 좋은 출력을 가지고 있어 60 mph 도달까지 5.4 초 소요된다
 
330i의 연비는 26/36/30 mpg(시내/고속도로/복합)로 G70과 비교하여 5 mpg 높은 수준이다
 
강력한 성능에 걸맞게 브레이크 성능도 뛰어나다
 
60 mph 속도에서 정지하기까지 103 feet 면 충분하다 
 
 
제네시스 G70(GENESIS G70)

제네시스 G70

 
올해의 차로 선정된 제네시스 G70은 BMW 3 시리즈의 킬러임이 명확해졌다
 
유명 차량 엔지니어를 섭외한 결실이 드디어 나타나는 모양새이다
 
G70의 모습은 적당하게 단정하면서 젊은 느낌으로 무장하였다
 
실내는 고급스럽게 꾸며져있고 운전석은 새롭고 인상적이다
 
아쉽게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현대/기아자동차에서 보는것과 다르지 않다
 
럭셔리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경계를 나누는것이 필요하다
 

제네시스 G70

 
G70의 스티어링은 정밀하게 조향을 가능하게 하고 섀시는 탄탄하다
 
BMW 3 시리즈와 다르게 장거리 운전을 해도 쉽게 피로해지지 않는다
 
60 mph에서 정지까지 106 피트가 필요하고 이것은 나쁘지 않은 제동성능을 보여준다
 
 
테슬라 모델 3(TESLA Model 3)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3를 럭셔리 세단의 범주에 포함되어야 하는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럭셔리 세단과 경쟁해야 할 듯 하다
 
우선 모델 3의 디자인은 의심할 여지없이 안타까운 수준이다
 
전기모터와 배터리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환상적인 구동시스템에 모든것을 쏟아부어 탈진한 상태로 디자인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인테리어도 익스테리어와 크게 다르지 않다
 
대쉬보드 가운데의 대형 터치스크린을 제외하고 고급스러움과 사용자 친화적인 장치는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우리가 모델 3에 기대하는것은 기존 차량과 대비되는 구동계이다
 
전기모터로 만들어지는 즉각적인 가속력은 테슬라 모델 3를 60 mph 까지 도달하는데 4초면 충분하다
 
+ 사계절 타이어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이러한 성능을 보여준다
 

테슬라 모델 3

BMW와 Genesis 모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테슬라는 보다 진일보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주변의 주행상황에 맞게 느리게 운전하다가 교통체증이 풀리면 흐름에 맞게 빠른 주행속도에서도 자율주행이 가능하였다
 
세개의 모델은 각각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제네시스 G70은 럭셔리 컴팩트 세단 카테고리의 다크호스로 자리매김하였고 적당한 주행능력과 장거리 운전의 편안함, 고급스러운 실내, 뛰어난 가격경쟁력을 갖추었다
 
BMW 3 시리즈는 전통적인 강자답게 뛰어난 성능과 코너링 성능을 갖추고 있고 연비 또한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테슬라 모델 3는 기존 내연기관에서 볼 수 없는 전기 드라이브트레인이 만들어낸 가속력과 뛰어난 자율주행 기능이 강점이다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다
 
자신이 추구하는 목표와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차량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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