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_life

이마트 피코크 홍대 초마 짬뽕 후기

 

이마트에 가면 필수 구매 품목이라고 알려져 있는 제품이 몇 개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이마트 피코크 초마 짬뽕'이다. 평소 어떤 맛일지 궁금했고 마트에서는 잘 보이지도 않아 쉽사리 구매 버튼에 손이 가질 않았다. 그래도 홍대 초마가 유명하고 구매평이 모두 칭찬 일색이라 언젠가 한번은 먹어봐야겠다 생각은 하고 있었다.

쌍둥이들이 태어난 이후 마트에 갈 시간이 부족해서 이마트몰 앱을 통해 구매를 많이 하는데 '피코크 초마짬뽕' 제품이 눈에 띄어 구매를 하게 되었다. 그리고 후기를 올리게 될 줄 몰랐지만 꼭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머릿속을 강타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하다. 국물팩과 면 두가지이다. 국물팩을 보면 냉동된 국물 안에 다양한 건더기가 풍부하게 들어있음을 알 수 있다. 조리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국물은 끓는물에 5분간 해동하고 프라이팬에 1분 30초간 끓여내면 된다. 면은 끓는 물에 50초간 끓여내면 준비 완료이다. 국물은 다양한 건더기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는데, 팬에 국물이 끓여지면 익혀 진면에 국물만 부어내면 모든 준비가 완료된다.

 

그릇에 담아내면 먹을 준비는 완료. 풍성한 건더기가 보기에 좋고 맛도 좋다. 중국집에서 배달된 짬뽕 중 일부는 미리 만든 국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야채가 물러지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초마의 경우 건더기가 신선하고 씹히는 식감이 아주 좋다. 국물의 경우 일반 짬뽕과 다르게 자극적이지 않게 짜거나 맵지 않고 적당한 깊이가 있다. 밀키트 제품이지만 먹는내내 좋은 짬뽕을 먹고 있구나 하는 느낀다. 일반 중국집에서 짬뽕을 시켜 먹는 것보다 피코크 초마 짬뽕을 먹는 것이 더욱 좋다고 느낄 정도이다. 기호에 따라 여러 재료를 추가해서 끓여주어도 좋은데 홍합을 넣어서 끓였더니 더 맛있는 짬뽕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