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강서구 등촌동」꼭대기한우

 

오랜만에 한우가 먹고 싶어서 검색중 출근하며 오다가다 보게 된 꼭대기 한우로 가보기로 했다. 꼭대기한우를 선택한 이유는 일반 고기집의 시끌벅적한 소란스러움이 싫었기 때문이다. 깔끔한 외관 때문에 저기 한번 가볼까 평소에 생각해 왔었다

고기 주문 전 기본 상차림에는 샐러드 그리고 연어 샐러드가 준비된다. 고기가 나오기전에 이야기 하면서 한점씩 먹고 내가 주문한 채끝등심과 모듬 특수부위가 테이블에 준비된다.

왼쪽부터 특수부위와 오른쪽 끝은 채끝 등심이다. 사장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는데 기억이 나질 않는다. 메모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준비된 한우 고기 빛깔이 좋았으며 신선함이 느껴진다.

이제 열심히 고기를 구워본다. 바쁘지 않으실때만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시는데 보통 소고기는 구워주는 것이 거의 국룰인데 아쉬운 부분이다. 고기에 소금을 찍어 먹어도 좋지만 깻잎과 함께 먹으면 끝맛을 알싸하게 잡아주며 알이 톡톡 터져 재미있는 식감을 만들어낸다.

 

등심은 굽기 전 사장님이 먹기 좋게 잘라 구워 주시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무침을 주셨는데, 노각과 같은 재미있는 식감으로 고기와 같이 먹기에 정말 좋은 음식이었다. 서비스로 주신것으로 사장님의 고객 응대가 좋게 남는다.

소고기를 먹은 후 마지막으로 한우라면으로 뱃속의 느끼함을 잡아낸다. 라면은 안성탕면이 베이스인데 개인적으로 신라면과 같이 살짝 매운라면이 더 좋을 것 같다. 주차는 가게앞에 2대정도 주차 공간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