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전기차 타이칸(Taycan)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
아우디의 전기차 라인업에 e-tron SUV에 이어 e-tron GT가 추가된다.
포르쉐의 전기차 타이칸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e-tron GT는 4도어의 그란투리스모 전기차로 전장은 5029 mm, 전폭 1955 mm, 전고 1397 mm 으로 BMW 8 시리즈, 테슬라 모델 S, 포르쉐 타이칸과 거의 비슷한 크기를 제공한다.
all-wheel-drive Quattro e-tron GT는 포르쉐 타이칸(Taycan)과 많은 기능을 공유하는데 2단 변속기어의 1단 기어는 차량을 출발하기 위한 용도이며, 2단 기어는 고속도로에서 속도의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한것이다.
그리고휠을 최대 2.8도까지 회전시킬 수 있는 후륜 스티어링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e-tron GT는 2개의 전기모터가 사용되는데 후방에 배치된 모터에서는 429마력, 전방에 배치된 모터에서는 235 마력을 만들어내고 두개의 모터가 조합되어 총 429 마력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2.5초 동안 522 마력을 발생시켜 출발하는 오버부스트 기능을 제공하여 제로백은 3.9 초로 최고 속력은 244 km/h 이다.
더욱 강력한 성능을 원한다면 후륜 스티어링 기능이 반영되는 637 마력의 RS e-tron GT 모델이 준비되어 있다.
타이칸과 동일하게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땔 때 회생제동을 수행하지 않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경우에만 실행한다.
또한, 포르쉐 타이칸에서 확인되어진 배터리 관리 시스템이 반영되어 성능의 저하 없이 급가속을 반복할 수 있다.
기본 e-트론 GT 모델은 20인치 5 스포크 알로이 휠을 사용하고 RS 버전은 20 인치 또는 21 인치의 에어로 5 스포크 휠을 선택할 수 있다.
three-chamber air suspension 은 모드 선택에 따라 차체의 높이를 아래로 0.9 인치, 위로 0.8 인치 조정할 수 있고 다운포스 증가를 위하여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다.
이러한 기능을 기반으로 Audi e-tron GT 는 0.24 항력 계수(포르쉐 타이칸 항력 계수 0.22)를 확보하였으며 EV에서 고속 주행의 범위를 향상시키게 된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