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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LEXUS::LS500(2018 렉서스 LS500)

2017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화제의 차량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차량들이 있다

그리고 렉서스의 기함으로 2006년 4세대 모델 출시 이후 11년만에 풀체인지 된 5세대 LS500 이 대중들에게 공개되었다

그동안 렉서스가 보여주었던 스핀들 그릴의 완성과 렉서스 디자인 언어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렉서스 기함이며,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후 공개된다

■ Exterior

렉서스 5세대 LS500 모델은 이전 세대에 비하여, 더 길고, 낮게 그리고 더 넓은 실내공간 제공을 위하여 GA-L 로 표방되는 프리미엄 후방 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GA-L 플랫폼은 LEXUS LC500 쿠페에 최초로 사용되었으며, 기존 모델의 정숙한 디자인 보다 역동적이며 쿠페와 같은 실루엣을 제공한다

LS500 모델은 LEXUS의 플래그쉽 모델로서 이전 모델까지는 정숙함을 기본으로 디자인 되었다 

LS500에 이르러서 다이나믹한 변화를 보여주는 최종 완성형이라고 생각될 만큼의 스핀들 그릴로 더욱 스포티하면서 웅장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기존 모델 대비 6인치 낮은 전고, 1.2 인치 낮은 후드와 1.6인치 낮은 트렁크 디자인으로 보다 낮은 차체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날렵하게 디자인 하였다

헤드라이트는 3개의 LED 램프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각 램프에서 뻗어나온 빛의 가닥이 데이라이트로 이어지는 헤트램프 디자인은 독특하면서 렉서스 플래그쉽 모델만의 디자인 구축에 일조하였다

 

 

전면의 스핀들그릴은 더욱 과감해졌으나, 더욱 세련되어지고 LS500에서는 스핀들그릴의 완성형을 보는 듯 경이롭다

수많은 CAD 설계와 스핀들그릴의 메쉬 표면을 하나하나 직접 손으로 조정하여 완성된 디자인으로 보는 방향과 빛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선사한다

■ Interior

LS500의 실내디자인은 플래그쉽 모델 답게 최대한 고급스럽게 제작되었다

실내전체를 고급가죽과 원목, 금속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구성 모두 렉서스만의 철학이 녹아들도록 만들어졌다

실내조명은 일본 전통 등불에서 영감을 얻어 실내조명을 디자인하였으며, 패널의 경우 시마모쿠 나무의 패턴을 천연나무와 목공예를 통하여 새로운 형태로 디자인하였다

대쉬보는 과감한 직선과 유려한 곡선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센터페시아 중앙의 송풍구 라인이 대쉬보드 우측 끝까지 직선으로 이어져 있어 공간이 확장되어 보이도록 디자인 되어 세련됨과 클래식함을 놓치지 않도록 디자인 되었다

센터페시아 중앙은 12.3 Inch Wide Navigation Display로 구성된다

클러스터 상단 측면에 자세제어장치 버튼과 모드 셀렉트 버튼이 구성되어 있어 플래그쉽 모델임에도 SPORT 모드, SPORT+ 모드 선택이 가능하여 핸들에 장착되어진 패들시프트와 더불어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클러스터 너머로 전면에 24 Inch HUD(Head Up Display)가 제공되며 현재까지 출시된 차량 중 가장 큰 사이즈의 HUD 시스템이다

 

새로운 시트 디자인은 앞좌석의 경우 통풍, 히팅 기능과 마사지 기능이 가미된 28-Way 전동 시트로 구성되어 있다

후방 시트의 경우 통풍, 히팅 기능과 일본식마사지 기법인 시아츄 마사지 기능이 제공된다

후방 시트의 경우 최대 48도까지 후방으로 뉘어지는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되었으며, 뒷자석의 승객이 쉽게 차량 하차를 할 수 있도록 최대 24도까지 좌석 기울기가 조정되도록 제작되었다

뒷자석의 공간은 GA-L 플랫폼의 영향으로 역대 최고의 레그룸을 자랑한다

오디오 시스템은 3D surround Mark Levinson audio package가 적용되어 최상의 음질을 사용자에게 선사한다

신규 플랫폼이 적용된 LS500은 이전 세대보다 낮은 지상고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탑승 시 지상고를 조절 할 수 있도록 렉서스 최초로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되었다

스마트키를 가지고 해당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탑승하기 좋도록 자동으로 차체가 올라가고 좌석 받침이 열리도록 되어있다

■Spec

Vehicle type
 - Full size premium luxury sedan 

Engine
 - 3.5-liter V6, direct fuel injection, twin turbochargers(415 HorsePower/ 442 Torgue) 

Layout
 - Front engine, RWD and AWD 

Transmission
 - 10-speed automatic 

전장/전고/전폭/휠베이스(mm)
 - 5,235/1,450/1,900/3125

Wheels
 - 19 or 20-inch

 
LS500의 핸들링 및 주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최신 세시 제어기술  VDIM(Vehicle Dynamics Integrated Management)을 적용하였다. VDIM(Vehicle Dynamics Integrated Management)은 브레이크,스티어링,서스펜션,파워트레인 등의 차량의 서브시스템의 정보를 공유하여, 차량의 상하좌우,롤,피치 등의 차체의 모든 흔들림을 제어한다. LS500에 사용되는 3.5L 트윈터보 V6 엔진은 기존의 V8 엔진의 성능을 상회하는 퍼포먼스를 발휘하여 시속 96km/h까지의 도달하는데 4.5s 의 성능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