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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SF90 XX 공개, SF90 스트라달레를 더욱 강력하게 만든 스페셜 에디션 Ferrari SF90 XX

gemini's daddy 2023. 6. 30. 09:39

 

페라리 SF90 XX(Ferrari SF90 XX)는 페라리 SF90 하이퍼포먼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1,388대만 만들어지는 한정판 차량이다. 도로에서 주행 가능한 XX 네이밍이 붙은 차량으로 SF90 XX 스트라달레 쿠페는 799대만 제작되며, SF90 XX 스파이더는 599대만 제작되는데 이미 모든 차량이 예약된 상태이다.
SF90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갖춘 SF90 XX는 트윈터보 V-8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로 구성된다. SF90 XX를 위해 페라리 엔지니어들은 트윈터보 V-8 엔진에 몇 가지 튜닝을 거쳐 마력을 추가하였다. 최고 출력은 786마력으로, 이는 17마력의 증가되었고, 전기 모터에 새로운 엑스트라 부스트 기능이 더해져 총출력은 1016마력으로, 30마력이 증가되었다. 이것은 SF90보다 0.2초 더 빠른 제로백 성능을 가능하게 만들고 페라리의 공식 SF90 XX 0-100 km/h 가속 시간이 2.3초 이지만 기존 SF90이 2.0s의 제로백까지 기록한 것을 비교한다면 2.0s 미만의 제로백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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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도 변경되었다. 데이토나 SP3에서 가져온 새로운 변속 로직을 사용하며, 기어 변경 시 높은 RPM에서 훌륭한 소리를 내며 동력을 전달한다. SF90 XX의 새로운 음향은 흡기와 캐빈을 연결하는 재설계된 관을 통해 캐빈으로 전달되고, 레이싱카처럼 운전자를 전율에 빠지게 만든다.
엑스트라 부스트 기능은 퀄리파이 주행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 드라이버가 스로틀을 완전히 밟으면 빠른 가속을 위한 추가 동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배터리가 방전되기 전까지 30회까지 사용할 수 있고 약 15km 까지는 순수 전기 동력만으로 주행할 수 있다. 페라리는 더 나은 성능과 랩 타임을 위해 SF90 XX의 전자 시스템을 개선했다. 296 GTB에서 가져온 새로운 새시 컨트롤 시스템은 세 개의 센서를 이용, 브레이킹 성능을 최대화하는 데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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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90 XX는 최대 530 kg의 다운포스를 250 km/h에서 생성할 수 있는데, 이것은 SF90 Stradale의 390 kg 다운포스에 비해 대폭 증가된 수치이다. SF90 XX에서 두드러지게 보이는 큰 고정형 리어 윙과 SF90에서 계승된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다운포스의 증가를 만들어 내었다. 후드에는 전면 라디에이터를 통과하는 공기의 배기구로 사용되는 두 개의 구멍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는 차량의 지붕 위로 흐르고, 더 차가운 공기는 V-8을 냉각하는 큰 사이드 통풍구로 흐름을 유도한다.
 

인테리어에서도 카본 파이버로 만든 새로운 모노코크 버킷 시트을 장착하고 카펫 제거, 가죽이나 플라스틱을 제거하면서 카본 파이버로 대체하면서 무게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SF90 XX 스트라달레 쿠페는 약 11억원, 스파이더는 약 12억 원에 판매 예정으로 이미 1,400 여대의 모든 차량이 예약 마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