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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4Matic 크로스오버 SUV(2020 Mercedes-Benz EQC400)

벤츠는 EQC400을 통하여 전기자동차 시장의 경쟁에 뛰어든다

최근 판매를 시작한 벤츠 GLC와 90%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제조를 단순화하며 비용 상승을 억제하였다

그리고 자동차 시장의 메인마켓으로 부상한 크로스오버/SUV 카테고리의 차량을 개발하여 실패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EQC400 그릴 상단의 삼각별은 고객의 의구심을 날려버리고 오히려 신뢰감을 심어준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4Matic 크로스오버 SUV(2020 Mercedes-Benz EQC400)

전후방에 장착된 전기모터는 두개의 고무 격리층으로 감싸여진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차체 통풍구에 방음 장치를 설치하고 실내 캐빈공간과 외부 대기의 공기압을 동일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이것은 결과적으로 도로 소음이 유입되는것을 방지하는것으로 조용한 실내공간을 만들어낸다

프론트는 강철 코일 스프링, 리어는 에어 스프링이 적용된다

이것은 EQC400 을 보다 정확하게 조향하고, 차체의 삐걱거리는 소음없이 바디컨트롤을 진행하도록 보조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4Matic 크로스오버 SUV(2020 Mercedes-Benz EQC400)

EV 모델답게 빠른 가속력을 보여주지만 테슬라(TESLA) 만큼 빠르지는 않다

리어 모터는 역동적인 동작과 미끄러운 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동작하고 프론트 모터가 메인 역활을 수행해낸다

5500 파운드(2.5T)의 EQC400 을 민첩하게 움직이기 위해서 402 마력 561 lb-ft 토크를 만들어 내고 60 mph(96.5 km/h)에 도달하는데 5초면 충분하다

ECO 와 Max Range 드라이브 모드는 가속 페달 동작 설정을 변경하여 파워와 스피드를 제한하여 최대 주행거리를 이동할 수 있게 한다

물론 필요한 경우 모드 중지를 통하여 풀파워 동력을 끌어낼 수 있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을 조작하여 5가지 재생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가장 높은 재생모드를 선택하면 엑셀레이터에서 발을 떼는 순간 최대 75% 재생동작을 수행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4Matic 크로스오버 SUV(2020 Mercedes-Benz EQC400)

EQC의 바닥에는 93.2 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80 kWh 만 사용하도록 되어있다

이것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특성상 배터리 용량이 낮은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 효율이 낮아져 배터리의 사용기간을 단축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최대 주행거리는 200 마일(321 km) 정도이고 110 kw의 DC Fast Chage를 이용하여 40분 안에 10% -> 80% 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집에서는 최대 7.4 kw AC 충전을 사용하면 10% -> 풀충전까지 10시간이 소요된다

테슬라의 모델 S와 모델 X는 더 많은 주행거리를 제공하고 상당히 빠른 퀵차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벤츠로서 아쉬운 대목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4Matic 크로스오버 SUV(2020 Mercedes-Benz EQC400)

외형은 기본적으로 GLC의 디자인을 베이스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질감은 들지 않는다

하지만 벤츠의 EV 차량으로서 조금 더 다른 디자인을 보여주었으면 하는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4Matic 크로스오버 SUV(2020 Mercedes-Benz EQC400)

벤츠의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가 적용되었고 10.3 인치의 중앙스크린과 터치 패드를 이용하여 조작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EQC400은 실패를 걱정하여 가장 안전한 방법을 선택한 결과물로 보인다

주행거리와 퀵차지 부분에서의 벤츠만의 혁신은 찾아볼 수 없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4Matic 크로스오버 SUV(2020 Mercedes-Benz EQC400)

하지만 메르세데스-벤츠 EQC400은 벤츠만의 고급스러운과 안락함 편안한 드라이빙 경험을 고객에게 신뢰성 있게 제공한다

그렇다 그냥 벤츠이다

삼각별 메르세데스 벤츠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부분에 전기자동차의 특성을 추가하여 EV 카테고리에서도 벤츠의 입지가 매우 강화될것을 역설적으로 보여준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4Matic 크로스오버 SUV(2020 Mercedes-Benz EQC400)

기존 자동차 시장의 절대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벤츠에서도 EV 차량이 등장하기 시작한만큼 테슬라의 입지는 점점 줄어들것으로 보인다

벤츠가 쌓아올린 기술력과 제조 노하우, 차량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매칭되는 주행질감은 테슬라가 단시간에 따라갈 수 없는 부분이다

재규어, 아우디, 포드, 볼보 등 이미 많은 경쟁자들이 앞다투어 EV 차량을 내놓기 시작하고 있다

Specifications

2020 Mercedes-Benz EQC400 4Matic

VEHICLE TYPE
front- and rear-motor, all-wheel-drive, 5-passenger, 4-door hatchback

ESTIMATED BASE PRICE
$70,000

MOTORS
2 induction AC; combined output, 402 hp, 561 lb-ft 

BATTERY
liquid-cooled lithium-ion, 93.2-kWh 

TRANSMISSIONS
1-speed direct drive

DIMENSIONS
Wheelbase: 113.1 in
Length: 187.4 in
Width: 74.2 in
Height: 63.9 in
Curb weight: 5500 lb

PERFORMANCE (C/D EST)
Zero to 60 mph: 5.0 sec
Zero to 100 mph: 11.1 sec
Standing ¼-mile: 13.5 sec
Top speed: 112 mph

EPA FUEL ECONOMY (C/D EST)
Combined/city/highway: 75/80/70 MPGe
Range: 200 mi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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