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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 2018 BMW M5 프로토타입 공개(2018 BMW M5 Protype)

국내에서 독일 3사(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의 수요는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경우 특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새롭게 바뀐 디자인으로 인하여 C 클래스와 E 클래스 판매량이 비약적으로 늘었으며 국내 판매량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BMW의 경우 5시리즈 풀체인지를 앞두고 1위 자리를 빼았겨 절치부심하며 신형 5 시리즈를 런칭하여 국내 소비자들은 다양한 편의장비와 안전장비, M 팩키지가 기본장착된 BMW 5 시리즈에 열광하였다
BMW M 시리즈의 경우 고성능 버전으로 단정한 세단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지만 내부에 감추어진 심장과 퍼포먼스는 웬만한 스포츠카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2018 BMW M5 프로토타입

최근 BMW의 신형 5시리즈의 M 프로토 타입이 공개되었다


외관부터 심장까지 가슴이 터질 듯 폭발적인 BMW  M5 프로토타입을 만나보자


[Exrerior]

2018 BMW M5 프로토타입
2018 BMW M5 프로토타입
2018 BMW M5 프로토타입
2018 BMW M5 프로토타입
2018 BMW M5 프로토타입

F90으로 불리는 신형 BMW M5는 수동변속기가 없는 사륜구동 차량이다

미국에서 사륜구동 세단의 인기와 메르세데스-AMG E63, AUDI RS7이 사륜구동임을 감안하여 BMW 역시 사륜구동을 선택 할 수 밖에 없다

2018 BMW M5 프로토타입
2018 BMW M5 프로토타입
2018 BMW M5 프로토타입

그래도 M 시리즈 개발자들은 후륜주행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하여 후륜주행 모드를 갖춘 사륜구동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표준 사륜 주행 모드, 스포츠 사륜 주행 모드, 후륜 주행 모드 세가지 모드가 지원되며 운전자의 선택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2018 BMW M5 프로토타입

사륜구동 시스템 추가에 따라 63kg 무게가 증가하였으나 이전 세대의 1.9t의 무게 대비하여 약 100kg 의 경량화를 실현하였다

신형 BMW M5의 섀시의 알루미늄을 더 광범위하게 사용하였으며, 새로운 전기식 조향장치 사용, 카본 파이어 루프를 사용하여 무게를 줄였다(카본파이어 루프는 선루프 선택 시 일반 강철 재질로 변경된다)

2018 BMW M5 프로토타입
2018 BMW M5 프로토타입
2018 BMW M5 프로토타입
2018 BMW M5 프로토타입

신형 BMW M5의 엔진은 S63으로 알려진 twin-turbo 4.4L V8 엔진이다
동력과 내구성을 높이기 위하여 터보차저는 더욱 커졌으며 연료 주입 압력은 보다 세밀하게 관리된다

2018 BMW M5 프로토타입

기존 M5의 560 마력에서 600마력으로 증가되었고 최대 rpm은 7250rpm으로 성능개선을 이루었다

2018 BMW M5 프로토타입

신형 BMW M5는 2017년 9월 프랑크모터쇼에서 대중에게 공개 될 예정이며, 2018년 3월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Spec]
가격 : 약 1.9억(추정)
차량 타입 : Front-engine, AWD, 5-pass, 4-door sedan
엔진 : 4.4L twin-turbo DOHC 32-valve V-8(600 hp, 520 lb-ft, 추정)
트랜스미션 : 8-speed automatic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mm) : 4942/1867/1478/2974(추정)
제로백 : 3.4 s(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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